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4월 8일
 

도시경영사업의 개선을 위해 취해지고있는 실질적인 대책들

 

- 도시경영성 부국장과 평양모란봉편집사 기자가 나눈 대담 -


기자: 최근 도시경영부문에서 인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문화적인 생활조건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있는데 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한다.

부국장: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에서는 국토관리와 도시경영부문에서 철저히 인민들의 생명재산과 국토를 보호하는데 목적을 두고 산림조성과 강하천정리, 사방야계공사를 년중 꾸준히 진행할데 대하여서와 도로의 안전성과 문화성을 보장하고 생태환경을 보호, 개선하며 거리와 마을들에 원림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계획적으로 밀고나갈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이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우리는 올해 도시경영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기 위한 과학적이며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 실행을 강하게 밀고나가고있다.

기자: 올해에 도시경영부문에서 어떤 사업들이 계획되고 추진되고있는지 알고싶다.

부국장: 올해 우리 성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문헌을 토의하고 그 실행대책을 세우는 과정에 도시경영사업에서 실제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보다 높은 목표를 내세웠다.

우선 평양시와 각지에서 강하천정리를 계획적으로 꾸준히 내밀기 위한 작전을 과학적으로 하였다. 지금 전국각지에서는 강바닥파기와 제방장석보수, 제방성토를 비롯한 사방야계공사가 힘있게 진행되고있다.

이와 함께 도, 시, 군들에서 수원지건설 및 능력확장공사를 힘있게 내밀고 상수도관과 뽐프를 비롯한 설비들을 보수하며 음료수소독공정들을 전반적으로 정비보강하여 위생안전성을 더욱 높여나가도록 하고있다.



또한 포장도로보수와 다리대보수를 책임적으로 진행하고 원림록화사업을 추진하여 도시와 마을의 풍치를 돋구기 위한 사업들도 힘있게 진척되고있다.

기자: 다른 사업에서와 마찬가지로 도시경영사업에서도 과학기술에 튼튼히 의거하여야 성과를 거둘수 있다고 본다.

부국장: 옳은 말이다.

올해 우리 성에서는 과학기술을 중시하여 도시경영사업전반의 과학화수준을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려세우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대담하고 통이 크게 벌려나가고있다.

도시경영과학연구소에서 강하천들의 수질상태를 개선하고 대기오염을 막으며 현존오수정화설비들의 정상운영을 담보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비롯하여 도시경영사업을 우리 실정에 맞게 과학적으로 발전시키는데서 걸린 문제들을 풀기 위한 연구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그리고 평양시 중심구역의 건물과 상하수도, 난방, 원림부문 지리정보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실무적인 계획들도 작성되였다.

기자: 평양시가 공화국의 수도답게 전국의 도시경영사업에서도 앞장서야 한다고 보는데 이와 관련하여 어떤 사업들이 진행되고있는가?

부국장: 성에서는 수도의 풍치를 더욱 이채롭게 하기 위한 작전을 심화시킨데 맞게 올해 초부터 이 사업을 완강하게 내밀고있다.

아름다운 수도의 거리는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함께 화초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수종이 좋은 나무와 잔디심기, 화단, 화대들에 대한 화초조성사업 등이 힘있게 벌어져 수도 평양의 면모가 한층 일신되고있다.

지금 화초생산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 수도시민들은 뜻깊은 태양절이 하루하루 다가오는 이 시각 수도의 곳곳에 이채로운 경관을 펼쳐놓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고있다.



원림록화사업에 이바지할 양묘장들을 현대적으로 잘 꾸리고 운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사업과 함께 4월15일소년백화원 개건보수공사를 결속하여 평양시를 풍치수려한 공원속의 도시로 더욱 아름답게 변모시키기 위한 조직사업이 구체화되여 진척되고있다.

기자: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어 감사하다.

앞으로 인민들에게 보다 문화적인 생활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