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금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과학기술성과들
《축산을 발전시키는것은 인민들의 먹는 문제를 해결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요구로 나섭니다.》
지난해 공화국의 가금연구원에서는 나라의 가금업발전을 추동하는데 이바지하는 과학연구성과들을 수많이 이룩하였다.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고기와 알을 먹이시려고 한평생 그토록 마음쓰신
다른 나라의 우량한 오리품종을 우리 나라의 오리품종과 교잡시켜 생산성이 높고 고기맛이 좋은 새로운 오리품종을 육종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은것도 자랑할만 한 성과이다.
이곳 과학자들은 또한 고기맛이 좋으면서도 관상적가치가 큰 검은고니를 공업적방법으로 기르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검은고니의 사양관리지도서작성을 전부 끝낸데 이어 그것이 현실에서 은을 내도록 하기 위해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다 바쳤다.
뿐만아니라 연구원의 과학자들은 고기맛과 알맛이 좋은 품종인 갈색기름닭과 흰깃오골닭들에 대한 과학적인 사양관리방법을 확립하고 현실에 널리 도입하였으며 지난 시기 현실에서 그 효능이 뚜렷이 검증된 나노생물활성촉진제의 질적특성을 보다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먹이소비기준을 훨씬 낮추면서도 고기와 알생산성을 더욱 높일수 있게 하
과학연구단위들에서 국가경제의 자립성을 높이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절실한 의의를 가지는 기술개발과 완성을 기본과제로 선정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과업을 높이 받들고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보다 혁신적인 개발목표들을 내세우고 그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