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12월 5일
 

새로 개발된 《아침》정보기술제품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과 경제의 일체화를 다그치고 나라의 경제를 현대화, 정보화하는데서 과학기술부문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최근 공화국의 아침콤퓨터합영회사에서 개발한 정보기술제품들이 사람들의 호평을 받으며 큰 관심을 모으고있다.

《아침》상표를 단 제품들은 하나같이 높은 품질과 우수한 성능이 담보된것으로 하여 사용자들 누구나 좋아하고있다.

그중의 일부를 소개한다.


신문열람용전자현시판


공화국의 아침콤퓨터합영회사에서 개발한 신문열람용전자현시판(화면크기 43in, 50in, 55in)은 공공장소를 리용하는 사람들이 국가콤퓨터망을 통하여 《로동신문》과 과학기술자료, 국제소식, 체육소식, 세계상식 등 여러 분야의 자료들을 손접촉식으로 간편하게 열람할수 있는 정보기술제품이다.

열람프로그람실행과 화일관리, 화면설정 등의 기능을 갖춘 전자현시판으로는 신문이나 사진, 동영상자료들을 임의로 선택하여 볼수 있는데 해상도가 매우 높아 화질이 깨끗하고 선명하다.

이미 평양역과 류경원,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비롯한 전국의 수십개 단위에 보급되여 사람들의 친근한 길동무가 된 신문열람용전자현시판은 지난 10월에 있은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1에서 10대최우수정보기술제품으로 평가되였다.


다기능정보현시기


다기능정보현시기(화면크기 32~100in이상)는 교육 및 보건기관들과 봉사망, 제품전시장, 기타 공공시설들에서 구내망과 국가콤퓨터망을 리용하여 해당 단위의 연혁소개자료나 새 소식, 제품광고, 봉사안내 등 목적하는 임의의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현시, 열람할수 있는 정보기술제품이다.

손접촉식으로 다루는 화면대면부에는 열람, 동영상, 음악, 사무, 프로그람, 오락 등의 항목이 있는데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프로그람편집기에서 항목을 늘이거나 대면부화상을 임의로 변경시킬수 있다.

이 현시기는 기관, 기업소들에서 근로자들을 위한 원격교육 및 과학기술보급사업과 문서편집을 비롯한 사무활동에 리용할수 있으며 화상회의를 보장하거나 상품식별부호에 의한 전자결제를 실현하고 교육단위들에서 전자칠판으로 리용할수 있는 등 여러가지 용도에 효과적으로 쓸수 있다.


- 신문열람용전자현시판과 다기능정보현시기 -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