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월 7일
 

나날이 더욱 발전하는 우리의 차문화

 

-은정차음료공장 지배인과 평양모란봉편집사 기자가 나눈 대담-


기자: 지금 공화국의 어디를 가나 차를 즐겨마시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수 있으며 차에 대한 수요는 날을 따라 급격히 높아가고있다. 이 시간에는 우리 인민들의 생활에 깊이 뿌리내리고있는 차문화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자고 한다.

지배인: 예로부터 차는 건강에 좋은 음료로 알려져왔다.

차는 사람에게 필요한 수분과 유익한 수백가지의 영양물질을 보충해준다.

차음료를 정상적으로 마시면 정신적, 육체적피로를 풀고 유기체의 활동능력이 높아지게 된다. 그리고 세포의 염색체가 산화작용으로 인하여 끊어지는것을 억제하는 탄닌산이 있어 피부로화방지작용에도 손색없는 천연건강음료이다.



기자: 그런 건강음료인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들은 예로부터 차를 즐겨마시였다고 생각된다.

지배인: 옳은 말이다. 슬기롭고 문명한 우리 민족은 벌써 삼국시기부터 차나무를 재배하여왔으며 고려시기에 이르러서는 그것이 하나의 풍습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였다.

그러던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차문화가 사라지게 된것은 일제의 야만적인 조선민족말살책동때문이였다.

일제의 악착한 민족우매화정책의 후과로 말미암아 그 말조차 없어졌던 우리 민족의 우수한 차문화는 로동당시대에 와서 개화발전하게 되였다.

기자: 차문화와 관련한 세계적추세에 대하여서도 이야기해주었으면 한다.

지배인: 오늘날 인류는 건강과 장수를 과학적으로 담보하는 항산화능력이 높은 물을 인공적으로 만들어 마시는 추세로 나가고있다. 거기서 리상적인 음료로 주목되고있는것이 바로 차음료이다.

대체로 차는 뜨거운 물에 차잎을 우리여 우림액으로 마시는것이 보편적인것으로 되여왔다.

일정한 장소에서 해당 기구를 필요로 해야 하는 차가공과 차마시는 방법이 사람들에게 일정한 불편을 주고있지만 자기의 독특한 맛과 향기, 천연건강음료인것으로 하여 그 소비량은 늘어나 물 다음가는 두번째 자리를 차지하게 되였다.

차소비량이 대폭 늘어나면서 더운 날에는 차게, 추운 날에는 덥게 그리고 임의의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즉석에서 마실수 있게 공업화하려는 움직임도 빨라지고있다.

최근에는 차음료가 대표적인 무당무주정음료로 신속히 발전하고있다.



기자: 은정차음료공장에서 생산되는 차음료에 대하여서도 이야기해주었으면 한다.

지배인: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우리 인민들이 차를 정상적으로 마시도록 하자면 차음료를 생산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공장을 건설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당의 세심한 지도와 배려속에 지난해에 새로 조업한 우리 은정차음료공장에서는 선진적인 차잎가공기술을 받아들여 차잎속의 유효성분이 음료속에 최대한 그대로 보존되게 하면서도 색이나 투명성, 안정성 등에서 음료가 갖추어야 할 질적지표가 충분히 보장된 은정차음료를 만들어내고있다. 물정제, 차우림 및 조제, 포장을 비롯한 모든 공정이 갖추어진 우리 공장에서는 국내원료에 의거하여 맛과 향기가 독특하고 건강에도 좋으며 세계적기준에도 부합되는 록차와 홍차, 철관음차를 다량적으로 생산하고있다.





기자: 공장이 조업한 때부터 은정차음료가 나라의 방방곡곡에서 그윽한 향기를 풍기고있는데 이것만 보아도 은정차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인기가 대단하다는것을 알수 있다.

지배인: 지난해의 폭염때 우리 은정차음료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더위를 막는데서는 약수나 탄산수보다도 은정차잎으로 만든 우리 공장의 랭차음료가 제일이였다고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지금 한겨울의 추위를 막는데서도 우리 은정차음료는 사람들속에서 호평이 대단하다.

기자: 공장의 발전전망에 대하여서도 듣고싶다.

지배인: 우리 공장에서는 전망적으로 감나무잎차, 은행나무잎차 등 인민들의 생활에 따뜻한 향기, 아름다운 정서를 더해줄 다양한 기능성차음료를 개발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모든 차음료들을 누구나가 선호하는 대중적향유물로 만들어 당을 따라 만난시련을 이겨온 우리 인민이 세상에서 가장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게 하시려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조금이나마 받들려는것이 우리 공장 종업원들의 한결같은 심정이다.

기자: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어 감사하다. 앞으로 인민들이 선호하고 생활에 더욱 친근하게 자리잡게 될 은정차음료제품들을 개발생산하는데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