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12월 4일
 

교육자적자질과 능력을 부단히 높여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교육발전은 교원들의 자질과 역할에 중요하게 달려있습니다.》

최근 공화국의 김철주사범대학에서 교원들의 교육자적자질과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 성과를 거두고있다.

대학에서는 교수경연들을 의의있게 조직하고 그 과정이 교원들의 자질향상에로 이어지도록 하였다.

올해에 들어와 정치사상과목교수경연을 조직진행하여 강좌별로 정치사상과목들에서 교수의 당정책화, 원리화, 통속화를 보장하며 실리있고 우월한 새 교수방법들을 적극 탐구도입하기 위한 경쟁열풍이 세차게 일어번지게 하였다.

여러날에 걸쳐 진행된 경연에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혁명력사강좌의 심금석교원이 내놓은 학습정보들에 대한 학생들의 수집, 분석, 종합화능력을 높여주기 위한 교수방법을 비롯한 여러건의 교수방법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새로운 교수방법들을 교수실천에 적극 구현하는 과정에 교원들은 서로의 좋은 경험을 교환하고 자질과 능력을 훨씬 높일수 있게 되였다.

대학에서는 이 경험에 토대하여 교정안에 외국어학습열풍을 일으켜 교원들의 외국어수준과 전반적교수의 질적수준을 높이기 위한 외국어교수경연도 조직진행하였다.

모든 교원들이 참가할수 있게 조직된 외국어교수경연은 해당 과목교수와 외국어를 결합한 교수방법들을 놓고 심의를 진행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였다. 모든 강좌들에서 목요강좌의 날운영을 통하여 외국어교수경연참가준비를 실속있게 짜고들도록 한 결과 생물강좌의 문수일교원은 가상현실매체와 외국문원서자료들을 리용하여 비루스의 종류와 특성을 원리적으로 인식하도록 하기 위한 교수방법을 내놓고 2개의 외국어로 교수를 진행하여 본보기를 창조하였다.

경연에 참가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회과목교원들도 전공과목교수를 외국어로 진행하는것이 결코 자연과목교원들만의 일이 아니라 자신들의 외국어실력과 교육자적자질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는것을 다시금 자각하게 되였다.

이렇게 대학에서 조직진행한 경연들은 교원대중속에 자질향상의 된바람을 일으키는 중요한 계기로 되였으며 이 과정에 교원들의 새 교수방법창조열의가 더욱 높아져 현재 대학적으로 40여건의 실리있고 우월한 교수방법들이 창조되고 10여명의 교원들이 10월8일모범교수자로 자라났으며 학위학직소유자대렬도 훨씬 늘어났다.

또한 대학에서는 수백개 과목에 대한 1만여건의 새 교수안을 작성하고 새로운 다매체편집물과 실험기구 및 교편물들을 창안제작하여 교육의 과학화수준을 높이였으며 학생들의 창조적인 탐구능력과 응용능력을 계발시키는 120여건의 전자교과서도 제작하였다.

오늘도 김철주사범대학의 일군들과 교원들은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을 높이 받들고 자신들의 교수실무적자질과 능력을 부단히 높여 학생들을 리론과 실천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들로 키우기 위한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