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11월 30일
 

높은 수준의 학생실력평가체계 개발완성​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현시기 교육부문에서 해결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교육방법을 시대적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개선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것입니다.》

최근 공화국의 김일성종합대학에서 개발한 새로운 학생실력평가체계가 교육의 질적수준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하는것으로 하여 교육자들속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어느 정도 리해하고있는가, 습득한 지식을 얼마만큼 활용할줄 아는가 등 그들의 실력상태를 정량적으로 평가하는것은 교육실천에서 중요한 문제의 하나로 나선다.

우리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높이 받들고 이곳 교원들은 학생들의 실력상태를 옳게 평가하여 그들의 학습열의와 응용능력을 최대로 높여주는 실력평가체계를 새롭게 도입할 목표를 세우고 개발사업에 달라붙었다.

교원들은 지난 시기의 시험방법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던 시험문제구성과 형식, 시험채점과 평가에서의 결함들을 구체적으로 분석한데 기초하여 수십차의 토론회를 진행하면서 합리적인 극복방도를 모색하였다.

대학교무일군들의 지도밑에 여러 사회과목시험을 통일적으로 보장할수 있도록 구성방안을 세운 교원들은 과목별로 학생들의 실력을 정확히 평가할수 있는 항목을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설정하고 시험지식별자수를 10만개정도로 확정하였으며 알고리듬작성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함으로써 마침내 높은 수준의 학생실력평가체계를 개발완성하였다.

새로운 학생실력평가체계는 안을 갈라 시험치던 지난 시기의 방법에서 벗어나 매 학생의 시험문제를 서로 다르게 제시하여 서로 토론하는 공간을 없애고 학생들이 자기 시험문제를 푸는데만 집중하도록 한다.

그리고 성적평가에서 과학성과 객관성, 공정성을 철저히 보장하며 학생들의 해설능력, 글쓰기능력, 응용능력, 실천능력을 훨씬 높일수 있게 한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 개발한 학생실력평가체계는 모든 사회과학과목교수에 적용할수 있어 학생들을 다방면적인 지식과 높은 실천실기능력을 지닌 유능한 인재후비들을 육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것으로 하여 각급 교육단위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있다.


- 서로의 지혜를 합쳐가며 (2021년 8월촬영) -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