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있는 원격교육방법들을 창조도입
《현시기 교육부문에서 해결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교육방법을 시대적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개선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것입니다.》
공화국의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학부에서 우리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구상을 높이 받들고 올해에만도 10여건의 실리있고 우월한 원격교육방법들을 새롭게 창조하고 교수실천에 구현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지금으로부터 3년전 김책공업종합대학을 찾으시여 원격교육을 과학화, 실용화할데 대하여 주신
이들은 세계적인 교육발전추세들을 깊이 연구분석하고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원격교육의 질적수준을 더욱 높여나가기 위한 합리적인 방도를 모색하며 새 교수방법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교원들은 현장에 대한 고려가 없이 같은 학과에서 원격교육을 받는 모든 학생들에게 꼭같은 과목들을 배워주던 지난 시기와 달리 학생들자신이 자기 단위 일군들과 대학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과목을 선정하여 학습할수 있도록 하는 원격교육방법을 창조하였다.
그리고 동화상형식의 원격강의안을 시청하면서 학생들이 한방향형태의 강의를 받던 지난 시기의 부족점을 극복하고 초매체형식의 원격강의안을 작성하고 쌍방향형태의 강의를 진행할수 있는 교수방법을 창조도입하여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된 근로자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로 될수 있게 하였다.
이와 함께 이곳 교원들은 원격강의에서 전공학과목교수와 외국어교수를 결합한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외국어수준을 한계단 높일수 있게 하였다.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의 생활력을 힘있게 과시하는데서
그리고 가상현실기술, 증강현실기술을 리용한 독특한 강의방식으로 학생들의 인식효과성을 최대한 높일수 있게 하는 교수방법 등 현대적인 원격교육방법들도 새롭게 창조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학부에서 창조한 새로운 원격교육방법들은 현재 교수실천에 널리 도입되여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에 망라된 학생들을 지식형의 근로자들로 준비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