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10월 10일
 

수십건의 기술혁신안을 창안도입하여 생산토대 강화​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을 높이 받들고 청천강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고있다.

발전소에서는 자체의 과학기술력량, 인재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는것과 함께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제때에 받아들여 생산공정과 시설들을 정비보강하고있다.

로동자, 기술자들의 열의가 날로 높아가는 속에 3호보이라의 점화띠를 새롭게 배치하여 많은 로력과 자재를 절약하면서도 연소안정화를 실현하고 증기생산의 안전성을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

발전소에서는 자체의 기술력을 발동하여 급탄기의 핵심소자를 개발한데 이어 미분탄분리기를 개조하여 연소효률을 높이는것과 함께 미루송풍기날개마모를 줄일수 있게 하였으며 배풍기의 압력과 배풍량을 증가시킬수 있는 혁신적인 창의고안을 내놓았다.

4. 15기술혁신돌격대원들은 고심어린 탐구와 노력끝에 PLC에 의한 보이라온도자동조절장치를 비롯한 여러 자동조절장치를 도입하여 전력생산을 안정적으로 늘일수 있는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최근에는 산소분석에 의한 보이라열부하장치를 만들어 연료량에 따르는 공기량을 자동조절할수 있게 함으로써 연소효률을 높이고 연소안정화의 과학성을 보장하도록 하였으며 급수뽐프날개도 합리적으로 개조하였다.

생산자대중이 과학기술의 주인으로 될 때 혁신이 일어난다는것을 실증하며 발전소에서는 올해에 수십건의 기술혁신안들을 창안도입하고 발전설비의 가동률을 높임으로써 전력생산계획을 매일 초과완수하고있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