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11월 9일
 

주체의 인생관이 밝힌 애국적인 삶​​(5)

 

2. 주체의 인생관이 밝힌 우리 인민의 애국적인 삶의 특징 (3)


우리 인민의 애국적인 삶의 특징은 다음으로 사회정치적집단의 생명이 개인의 생명의 모체이라는 집단주의적생명관에 기초한 삶이라는데 있다.

개인주의적생명관이 개인의 생명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생명관이라면 집단주의적생명관은 개인의 생명보다 사회정치적집단의 생명을 비할바없이 더 귀중히 여기는 생명관이다.

집단주의적생명관에 기초한 삶은 내세우고있는 목표와 리상, 그 실현방도에 있어서 종래의 모든 개인주의적생명관에 기초한 삶과 근본적으로 구별된다.

개인주의에 기초한 삶은 포부와 리상도 삶의 목표도 개인의 욕망충족에 두고있으며 육체가 살아있는 기간 일신의 안일과 향락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것을 요구한다. 개인주의의 삶은 본질에 있어서 사회적집단의 리익을 침해하고 개인의 탐욕을 추구하는데서 쾌락을 느끼는 삶이다.

그러나 집단주의적생명관에 기초한 삶은 수령의 령도따라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하여 투쟁하는것을 삶의 근본목적으로 하고 그 실현을 위하여 투쟁하는데서 삶의 보람과 긍지를 찾는 가장 숭고한 삶이다.

집단주의적생명관은 사람들로 하여금 육체적생명보다 사회정치적생명을, 개인의 생명보다 사회적집단의 운명을 더 귀중히 여기며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게 한다.

사람은 사회적존재인것만큼 사람의 삶의 가치는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얼마나 이바지하는가에 따라 평가된다. 사람의 참된 보람과 행복은 사회와 집단을 위한 투쟁속에 있으며 그 투쟁을 통하여 인간의 존엄과 가치가 빛나게 된다.

자기의 개인적욕망을 아무리 마음껏 충족시켜도 사회와 집단의 발전에 기여한것이 없다면 그러한 한생은 아무런 가치도 없는 허무한것으로 된다.

세상에는 많은 재산을 쌓아놓고 호의호식하면서 안락한 생활을 한 사람들이 적지 않지만 사회를 위하여 아무런 기여도 하지 못한 이런 사람들의 한생이 력사에 남긴것이란 없다.

이와는 반대로 집단의 운명을 귀중히 여기고 집단과 고락을 같이하면서 민족의 발전과 인류의 진보를 위하여 한생을 바친 사람들은 대를 이어가며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게 되며 그들의 이름은 력사에 길이 남게 된다.

집단의 믿음과 사랑속에서 삶의 보람과 행복을 찾는 집단주의적생명관을 지닌 사람만이 자기 개인의 리익보다 집단의 리익을 더 귀중히 여기고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게 된다. 뿐만아니라 사회적인간의 본성과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는 숭고한 사상정신적풍모를 갖추게 되며 수령과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는 참다운 애국자로 자라나게 된다.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 집단주의는 사회생활의 기초로, 모든 사회성원들의 고유한 생활방식으로 되고있다.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집단의 단결된 위력으로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고있으며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밑에 서로 돕고 이끌면서 일하고 생활하는 집단주의미풍을 높이 발양하고있다. 전체 인민이 사회적집단의 발전과 조국의 번영을 위해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고있기에 우리식 사회주의는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이다. (계속)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련재기사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