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9월 23일
 

가을철나무심기에 필요한 나무모생산 적극 추진​

 

공화국의 도시경영성 중앙양묘장에서 가을철나무심기에 필요한 나무모생산을 다그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산림조성사업에서 맡은 책임과 본분을 다하려는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헌신적노력에 의하여 양묘장에서는 90여종에 200여만그루의 나무모들이 실하게 자라고있다.

국토관리이자 경제건설이고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국가발전의 필수조건이라는것을 명심한 이곳 일군들은 단계별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종업원들이 나무모생산에 깨끗한 량심을 바쳐나가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고있다.

양묘장에서는 과학기술을 생산장성의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이 사업에 힘을 넣어 나무모생산을 늘이고있다.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살균, 살충제로 뿐아니라 영양제로도 쓸수 있는 유용한 농약을 개발하였으며 수종별특성에 맞게 나무모비배관리의 과학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해나가고있다.

또한 사름률을 높이고 모살이기간을 줄이며 계절에 관계없이 나무심기를 할수 있는 용기에 의한 나무모재배방법과 방울식관수체계를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나무모생산실적을 부쩍 끌어올리였다.

현재 야외재배장과 온실들에는 세잎소나무, 종비나무, 황목련을 비롯한 수십만그루의 나무모들이 푸른 잎새를 펼치였다.

양묘장에서는 경제적 및 관상적가치가 높은 원림수종에 대한 생산체계를 세워놓은데 기초하여 생산량을 늘여나가고있으며 많은 량의 나무모들을 중요대상건설장들에 보내주고있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