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10월 2일
 

주체의 인생관이 밝힌 애국적인 삶​ (1)

 

1.주체의 인생관이 밝힌 애국적인 삶의 본질(1)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입니다. 장군님께서는 우국은 애국이 아니며 말로 하는 애국은 필요없다고 하시면서 진실로 애국을 하려면 참된 애국의 마음을 가지고 애국적인 행동을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이다. 말로 걱정이나 하는 우국과는 달리 애국은 말로가 아니라 실천으로 한다. 사람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 사람답게 살아가자면 참된 애국적행동을 하여야 한다. 사람들의 애국적인 행동에 의하여 조국의 안전과 번영이 이루어지게 된다.

애국적인 삶은 숭고한 조국애를 지니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는 삶이다.

애국적인 삶은 무엇보다먼저 숭고한 조국애를 지니고사는 삶이다.

조국애는 한마디로 말하여 조국을 사랑하는 마음이다. 이것은 자기 나라와 인민을 사랑하고 자기 조국강토와 력사, 문화를 끝없이 사랑하는 숭고한 사상감정이다.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자기의 부모처자와 자기가 나서자란 고향이 있으며 그것을 통하여 조국과 련결된다.

그런것으로 하여 사람들은 자기 부모처자와 친척, 친우들에 대한 사랑, 자기 고향과 고향사람들에 대한 사랑 그리고 고향땅의 풀 한포기, 나무 한그루를 귀중히 여기고 아끼고 사랑하는 사상감정을 지니게 된다. 뿐만아니라 선조들의 뼈가 묻혀있고 자기가 나서자란 고향사람들과 산천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지니고 그 어디에 가서도 그것을 잊지 않고 버리지도 않으며 항상 가정과 고향, 나라를 그리워하고 그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 바치는것을 마땅한 도리로 간주하게 된다.

어머니조국은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으며 이 세상에 조국보다 더 귀중한것은 없다.

이 세상에 사람의 리익실현에 이바지하는 가치있고 귀중한것들이 많지만 그 모든것들가운데서 가장 귀중한것은 조국이다. 그것은 조국이 모든 사람들의 삶과 행복의 요람이기때문이다.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떠나서 혁명가의 행복과 기쁨에 대하여 말할수 없으며 조국을 사랑할줄 모르는 사람은 혁명을 할수 없다. 숭고한 애국의 한마음을 간직한 사람만이 조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한생을 고스란히 바칠수 있고 조국의 미래를 확신하면서 그 어떤 난관과 시련도 꿋꿋이 이겨낼수 있다.

지난날 우리 공화국의 수많은 유명무명의 영웅들이 조국을 위하여 자기의 청춘도 생명도 서슴없이 바쳐싸운것은 조국이 생명보다 더 귀중하였기때문이다.

참다운 조국애를 지닌 사람들은 자기가 나서자란 고향마을과 거리, 자기가 일하는 공장과 일터를 사랑하고 알뜰하게 꾸리며 나무 한그루라도 더 심고 가꾸어 조국강산을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건설하기 위하여 애써 노력하게 된다.(계속)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련재기사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