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7월 20일
 

근시예방에 효과적인 시력보호경보기

 

최근 공화국에서 근시예방에 효과적인 시력보호경보기가 연구제작되여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

현시기 정보산업이 발전하면서 어린이들속에서는 전자매체를 통한 학습과 오락으로 인한 근시발생률이 높아지고있다.

오랜 시간 손전화기를 들여다보거나 전자오락을 하면 눈에 피로가 쌓이면서 시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생활습관을 갓 붙이기 시작한 어린이들속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고있다. 어린이들은 독서를 하거나 오락을 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도 모르게 전자매체를 점점 눈가까이에로 접근시키기가 일쑤이며 이런 행동이 일정한 기간 지속되면 근시가 초래되게 된다.

공화국의 류경안과종합병원의 의료일군들은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근시예방에 효과적인 의료기구개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묘향전자제품공장의 개발집단과 합심하여 근시예방경보장치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다.

귀에 걸수 있게 제작되여있는 이 장치는 어린이가 잘보임거리를 벗어나 가까이에서 책을 보거나 전자매체를 사용하는 경우 순간적으로 소리가 나게 되여있다.

이 장치를 자녀들에게 도입한 부모들의 말에 의하면 어린이가 독서할 때 매번 《가까이에서 책을 보지 말아라.》하는 식으로 권고해주어야 하였는데 이제는 어린이 혼자서 소리신호에 따라 자동적으로 거리를 조절할수 있게 되여 시력보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금강산_최고 | 필리핀 | 보건        [2021-07-22]

우리 공화국 의료일군들의 인민들을 향한 드높은 봉사정신과 신제품개발에 대한 창조정신을 느끼게 해주는 기사입니다. 조선의 미래인 우리 어린이들의 학습과정에서 발생할수 있는 시력보호문제는 이 제품으로 깨끗하게 해결될것입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동포들은 물론이고 현지인들에게도 높은 호평을 받을것 같습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