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5월 24일
 

더없이 기뻐하신 사연

 

주체100(2011)년 10월 어느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단천마그네샤공장을 찾으시였다.

지금까지 쓸모없이 버리던 가루광석을 가지고 경소마그네샤를 생산할수 있게 단광직장을 새로 꾸렸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그것을 보아주시기 위하여 직접 현지에 나오시였던것이다.

이미 오래전에 공장을 찾아주셨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광석채굴과 파쇄과정에 생기는 많은 가루광석을 버리는데 대하여 가슴아파하시면서 그렇게 하는것은 후대들에게 죄를 짓는것이라고, 어떤 일이 있어도 가루광석을 종합적으로 리용하여야 한다고 간곡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유훈을 관철하여 한해에 수만t의 경소마그네샤를 생산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닦아놓은 공장의 성과를 높이 평가해주시며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였다.

진렬대에 전시해놓은 가루광석과 경소반제품, 경소완제품들을 하나하나 보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다른 생산공정도 돌아보자고 하시면서 기와직장으로 걸음을 옮기시였다.

기와직장을 돌아보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말 큰일을 하였다고, 자기것에 대한 애착, 그것이 비록 부산물이라고 해도 버릴것이 하나도 없다는 애국의 마음을 안고 머리를 쓰고 지혜를 합쳐 나라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고있는 이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모두가 애국자들이라고 하시면서 공장의 생산이 잘되고있는것도 기쁜 일이지만 뜨거운 애국심을 지닌 미더운 로동계급을 만난것이 더없이 기쁘다는 과분한 평가를 주시였다.

공장일군들의 감격은 이루 헤아릴수 없었다. 이때 한 일군이 그이께 마그네샤부산물로 보온재도 생산하고있는데 그것을 벽에 붙이면 방안의 온도가 5~6℃정도 올라간다고 말씀드렸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대단히 기뻐하시면서 전시해놓은 보온재를 몸소 들어보시고 보온재가 대단히 가볍다고, 일군들에게 마그네샤부산물로 만든 건재가 훌륭한 록색건재로 쓰이고있는 세계적추세에 대하여 설명해주시였다. 그러시면서 지난 시기에는 버리던 마그네샤부산물을 가지고 건재를 생산하니 얼마나 좋은가고, 마그네샤부산물로 만든 건재는 나라의 재부를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애국자들이 만들어낸 귀중한 창조물이라고, 모든 공장, 기업소들에서 단천마그네샤공장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일본새를 따라배워야 한다는데 대하여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귀중한 가르치심은 불타는 애국의 마음을 안고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해 한가지라도 더 좋은것을 해놓으려고 애써온 미더운 로동계급에 대한 가장 값높은 평가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