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5월 4일
 

효능높은 약초밭, 약나무림 적극 조성

 

공화국의 량강도에서 수백정보의 약초밭, 약나무림을 조성하고 재배를 과학기술적으로 해나가고있다.

도고려약생산관리처에서는 단계별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운데 맞게 도안의 전반적인 약초밭, 약나무림들에 대한 토양분석 및 지대조사자료와 기술지도서에 기초하여 매 단위들에서 선진적인 재배방법을 널리 받아들이도록 하였다.

혜산약초재배시험장에서는 약초모들을 도안의 여러 지역에 보내주고있으며 토양조건에 맞게 약초심기를 기술규정의 요구대로 진행하도록 하였다.

백암단너삼사업소에서는 해발고가 1 000m이상 되는 불리한 조건에서도 나무뿌리뽑기, 웅뎅이메꾸기, 써레치기 등 선행작업을 앞세우면서 1년 남짓한 기간에 수십정보의 약초밭을 새로 조성하고 근 100정보에 달하는 새땅도 찾아냈다.

한편 김정숙군에서 공정별, 날자별계획을 빈틈없이 세우고 로력조직을 합리적으로 하여 효능높은 여러종의 약초에 대한 씨뿌리기와 심기를 적기에 진행하고 사름률을 높이였으며 대홍단군, 갑산군, 보천군을 비롯한 도안의 약초관리소들에서는 거름 및 물주기 등 공정별작업을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진행하고 조성구역에 력량을 집중하여 많은 오미자나무모를 심었다. 비타민나무를 대량번식시킬수 있는 확고한 기술적담보를 마련한 운흥군에서도 앞선 모기르기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올해에만도 수십만그루의 나무모를 삼지연시를 비롯한 도안의 여러 지역에 보내주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