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5월 3일
 

농업연구원 본원지구에 여러 연구소 준공​

 

공화국의 농업연구원 본원지구에 농업생물학연구소, 식물보호학연구소, 농업나노기술연구소, 농업화학화연구소가 훌륭히 꾸려져 준공되였다.

지효성비료연구실, 유전자분석실, 선충연구실, 유기재료실험실, 농업화학제품분석실을 비롯한 수십개의 연구 및 실험실을 갖춘 현대적인 연구소들이 일떠섬으로써 농업생산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할 과학연구사업을 위한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또한 세포공학, 유전자공학을 비롯한 현대생물학의 성과들을 도입하여 당의 종자혁명방침을 관철하고 예찰예보사업과 생물학적병해충구제수단들을 기본으로 하는 제품들을 개발 및 도입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적극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다.

나노기술, 초림계류체기술 등을 리용한 나노기술제품들과 각종 비료, 영양강화제, 종자피복제들을 비롯한 농업화학제품들을 연구하고 효과적인 생산방법, 적용기술을 확립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도 마련되였다.

연구소들에는 연구사들이 과학연구사업에 전심할수 있게 필요한 조건들이 충분히 갖추어졌으며 구내에 휴식장이 아담하게 꾸려지고 소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살구나무를 비롯한 수종이 좋은 나무들도 뿌리를 내려 훌륭한 환경이 마련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리철만동지, 내각부총리 겸 농업상 주철규동지, 관계부문 일군들이 2일 새로 일떠선 연구소들을 돌아보았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열정 | 중국 | 사무원        [2021-05-04]
안녕하십니까. 이 기사를 읽으면서 인민들의 식생활을 풍족하게 하기 위하여 많은 헌신과 로고를 바쳐가고있는 어머니 우리 당의 모습을 보면서 가슴 뭉클함을 금할수가 없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종자개발연구로 우리들의 밥상이 더 풍성하고 풍요하게 만들려고 티없이 깨끗한 땀을 바쳐가고있는 조국의 연구사동지들과 농업근로자동지들에게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올리고싶습니다. 지금 우리 나라의 서해안지역에 많은 간석지들이 생겨나 알곡생산에 이바지되고있다고 하는데 그에 대한 상세한 자료가 있다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제나 기다리겠습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