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5월 2일
 

각지에서 그물우리양어장조성사업 활발히 추진

 

공화국의 각지에서 그물우리양어장조성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있다.

평양시에서 그물우리양어를 적극적으로 벌리기 위한 사업을 잘해나가고있다.

대동강양어 및 종어생산공급소에서는 먹이공급으로부터 온도, 페하 등을 실시간 감시조종할수 있는 그물우리양어장들을 띄워놓고 기념어, 잉어, 룡정어 등을 기르고있다. 대동강의 풍치에 어울리게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들을 짧은 기간에 전개한 동대원구역, 선교구역그물우리양어사업소 종업원들은 수질측정기구 및 시약들을 갖추어놓기 위한 사업을 계획성있게 밀고나가고있다.

함경남도에서 그물우리양어장설치를 일정계획대로 밀고나가는것과 함께 양어를 활성화하기 위한 물질기술적토대를 구축해나가고있다. 금야군 하포양어사업소에서는 올해에 들어와 그물우리양어장을 3 000여㎡ 조성하고 자체의 실정에 맞게 미생물발생장도 꾸려놓았으며 먹이첨가제해결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북청군, 고원군 등지의 여러 양어단위에서도 뿔물등에서식장을 확장하고 효률적인 단백먹이생산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먹이보장대책을 빈틈없이 세워나가고있다.

향산군, 철산군 등 평안북도의 양어부문 근로자들은 물원천이 풍부하고 물고기생육에 유리한 지역들에 그물우리양어장들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는것과 함께 종자고기의 영양관리를 짜고들고 알깨우기률을 높여 우량품종의 새끼고기를 생산하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황해남도, 함경북도, 자강도에서도 자체의 힘으로 제작한 그물우리양어장들을 강과 호수, 저수지들에 순차적으로 설치하고있으며 양어의 과학화, 집약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실무적대책을 강구해나가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