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4월 10일
 

효능높은 비료 연구개발, 제조기술 및 생산공정확립을 위한 사업 적극 추진

 

공화국의 농업연구원에서 농작물의 생육에 절실한 효능높은 비료들이 연구개발되고 비료제조기술과 생산공정을 확립하는 사업에서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농업나노기술연구소에서는 핵심기초기술의 하나인 나노기술로 농작물의 생육에 좋은 규소비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였다. 이곳 연구집단에서는 기온과 해비침률이 낮은 조건에서도 농작물의 질소, 린, 카리 등에 대한 흡수력과 넘어짐견딜성, 병견딜성을 높여주는 규소비료의 효과성을 제고하였다. 운반, 보관 등에 매우 편리하고 알곡소출을 종전에 비해 정보당 110%이상 높일수 있는 나노규소비료는 호평을 받고있다.

평안남북도, 황해남북도, 함경남북도 등의 도농촌경리위원회들에서는 이곳 연구사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규모가 큰 나노규소비료생산기지들을 꾸려놓고 생산을 확대함으로써 올해 농사를 잘 짓기 위한 토대를 구축하였다.

농업화학화연구소에서도 효능높은 지효성비료를 개발완성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켜 농작물의 생육에 필요한 질소의 효과를 높일수 있게 하는 피복뇨소비료의 피복제를 100% 국산화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담보를 마련하였다.

이들은 현재 지효성비료제조기술과 중간생산공정에서의 공업적생산방법, 포전조건에서의 효과성을 확정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