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10(2021)년 4월 6일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1. 4분기계획 완수 (1)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공화국의 각지 로동계급이 1. 4분기계획을 넘쳐 수행하였다. 우리는 그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고싶어 국가계획위원회 일군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기자: 공화국의 각지 로동계급이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첫해 진군에서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기개를 남김없이 떨칠 일념을 안고 인민경제 여러 부문들에서 올해 1. 4분기 계획을 빛나게 완수하지 않았는가.

국장: 그렇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힘찬 투쟁을 벌린 결과 금속공업부문의 여러 단위들에서 1. 4분기계획을 완수하였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 로동계급은 1t의 철강재라도 더 생산하기 위해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긴장한 투쟁을 벌려 선철, 강철, 압연강재생산을 계획대로 집행하였으며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의 로동계급은 전세대들의 자랑스러운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일정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여 철강재생산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청진제강소와 부령합금철공장에서도 자체의 기술력량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짜고들어 1. 4분기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기자: 1. 4분기 철강재생산목표를 점령할수 있게 된데는 자재보장을 맡은 단위들의 역할도 있었다고 보는데…

부원: 옳은 말이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와 은률광산, 재령광산, 흥산광산, 흥남전극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철생산기지들에 보내줄 전극, 내화물, 흑연, 철광석생산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며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기자: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금속공업과 쌍기둥을 이루는 화학공업부문의 여러 생산단위에서도 1. 4분기간 수행해야 할 질소비료, 비날론, 염화비닐, 가성소다, 소금생산계획을 완수하지 않았는가.

국장: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에서는 현존설비들을 정비보수하는것과 함께 탄산소다생산공정을 개건완비하기 위한 사업을 동시에 내밀면서도 비료생산에 힘을 넣어 1. 4분기 질소비료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특히 이들은 각종 촉매를 국산화하고 탄산가스흡수제를 자체로 만들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농업근로자들과 나라의 쌀독을 함께 책임졌다는 립장에서 1t의 비료라도 더 생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부원: 2. 8비날론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여러기의 보이라에 대한 대보수와 소금용해장개건보수공사 등 생산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비날론, 가성소다, 염화비닐을 비롯한 여러 지표의 1. 4분기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한편 각지 소금생산단위에서도 소금밭의 보수와 양수동력설비, 소금걷이기계들의 가동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소금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였다.

기자: 1. 4분기간 전력부문에서는 어떤 혁신적인 성과들이 이룩되였는가?

국장: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전력생산으로 경제건설대진군을 적극 추동할 열의밑에 매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평양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발전설비들의 정상가동을 보장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일별, 주별 전력생산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였다.



이들만이 아닌 동평양화력발전소, 순천화력발전소, 청천강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증산의 예비와 가능성을 하나라도 더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며 전력생산량을 늘이였다.

부원: 수력발전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전력생산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였다.

수풍발전소, 장진강발전소, 허천강발전소, 강계청년발전소, 서두수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수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설비, 구조물보수를 제때에 질적으로 진행하는것과 동시에 고효률, 고수위운전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여 1. 4분기 전력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기자: 전력생산에서 석탄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이 맡고있는 임무가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국장: 그렇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에서는 굴진경기를 비롯하여 석탄증산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을 방법론있게 조직진행하는것과 동시에 수평채굴방법을 비롯한 앞선 채굴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채탄장의 수명을 늘이고 석탄채취률을 높임으로써 석탄생산계획을 앞당겨 완수하였다.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도 굴진과 탐사를 앞세우고 예비채탄장을 넉넉히 마련하였으며 석탄생산에 필요한 설비, 부속품을 자체로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면서 일별, 주별 석탄생산계획을 책임적으로 수행하였다.

부원: 특히 안주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함남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부들은 지하막장들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며 매일 계획보다 많은 량의 석탄을 생산하였다. 그리고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천내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부들도 련속천공, 련속발파로 굴진성과를 확대하며 맡겨진 석탄생산계획수행에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였다.



기자: 기계, 채취, 림업, 철도, 경공업 등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도 1. 4분기계획을 빛나게 완수하였다고 하는데 그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이야기를 계속 나누자고 한다.

 

련재기사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무쇠 | 심양 | 로동자        [2021-04-08]
조선인민에게는 빈터에서도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해낸 력사적인 전통과 묘리가 있다. 오늘의 세계에서 유독 조선만이 자력으로 자기의 목적과 리상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실현해나가고있다. 온 세계는 보다 더 창창할 주체조선의 래일을 보고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