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11월 28일
 

흙경화제를 리용한 도로건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건설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앞선 공법을 창안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어 건설의 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하여야 합니다.》

공화국의 북부피해지역을 비롯하여 곳곳에서 현대적인 농촌마을건설이 힘있게 추진되는 속에 흙경화제를 리용한 도로건설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우리는 흙경화제를 리용한 도로건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싶어 백두산건축연구원 건재연구소 실장 리정철을 만났다.

기자: 먼저 흙경화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었으면 한다.

실장: 흙경화제는 말그대로 흙을 굳어지게 하는 물질이다.

흙경화제를 도로건설에 리용하게 되면 그 지대에 있는 흙을 도로건설에 대대적으로 리용하면서도 도로기초의 세기를 보장할수 있다.

흙경화제는 크게 무기질흙경화제와 유기질흙경화제, 생물질흙경화제로 구분하며 고체와 액체로 갈라볼수 있다.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흙경화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온 과정에 여러가지 효능높은 흙경화제를 개발하였는데 그중에서 대표적인것이 복합효소흙경화제이다.

기자: 복합효소흙경화제의 특성은 무엇인가?

실장: 복합효소흙경화제는 생물질흙경화제이다.

흙을 무정형상태로부터 결정상태로 넘겨 알갱이사이의 결합힘을 강화시키는 흙경화제를 도입하면 흙을 리용하여 건설한 도로와 언제를 비롯한 건설물의 질을 높이고 수명을 늘일수 있다.

복합효소흙경화제를 리용한 도로시공의 우점만 보더라도 우선 도로기초지반재료의 물견딜성이 좋은것으로 하여 눈비에 도로면이 젖어도 못쓰게 되지 않으며 도로의 세기와 견고성이 높다. 또한 현지의 흙을 직접 리용하므로 세멘트와 골재 등 건설자재들과 그 운반 및 생산에 리용되던 많은 연유, 전기를 비롯한 에네르기를 적게 쓰거나 전혀 쓰지 않으므로 경제적효과성이 대단히 크다.

복합효소흙경화제로 굳힌 흙은 물스밈방지와 건조수축저항, 동결방지성능이 좋기때문에 건설재료로서의 성능을 충분히 가지고있다.

최근년간 농촌지역을 비롯한 여러 지역의 도로건설에서 복합효소흙경화제가 널리 리용되고있다.

복합효소흙경화제를 리용한 흙경화도로시공기술을 평안남도 문덕군 동림리와 함경남도 신포시를 비롯한 여러지역의 농촌도로건설에 도입한 결과 도로의 세기가 담보된다는것이 확증되였다.

기자: 오늘 이야기를 통해 농촌도로건설에 흙경화도로시공기술을 적극 도입하게 되면 농촌건설을 더욱 다그치면서도 높은 경제적실리를 거두게 된다는것을 잘 알게 되였다.

앞으로의 연구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


- 나라의 건축발전에 이바지할 일념안고 집체적지혜를 합쳐가고있는 백두산건축연구원 연구사들 -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