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11월 29일
 

우리 식의 건조효모생산공정을 확립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과 단위들에서 자체의 기술력량과 경제적잠재력을 총동원하고 증산절약투쟁을 힘있게 벌려 더 많은 물질적재부를 창조하여야 합니다.》

공화국의 평양밀가루가공공장에서 밀농마를 원료로 하는 우리 식의 건조효모생산공정을 확립하고 생산을 시작하였다.

공장에서는 능력있는 기술자, 기능공들로 연구조를 뭇고 우리의 원료로 건조효모를 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

- 우리의 힘과 기술로 우리의 원료에 의거한 건조효모생산공정을 완성하고 질좋은 건조효모를 생산하자.

이런 애국의 열정과 과학적신념을 안고 공장의 기술력량은 당액생산공정과 건조공정 등 건조효모생산공정확립에 필요한 모든 설비들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새롭게 설계제작하였다.

세계적으로 건조효모생산에 리용하는 원료로는 사탕가루생산과정에 나오는 페당액을 리용하고있다.

공장의 기술자, 로동자들은 자력갱생에 애국이 있고 참다운 창조가 있다는 자각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우리의 원료인 밀농마로 발효력이 높은 건조효모를 생산하기 위한 두뇌전, 기술전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켰다.

이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연구사업을 더욱 심화시켜 밀단백분리공정을 확립하고 순수한 당액을 얻어냈으며 련이어 효모배양에서 우량균을 선별해내고 효모처리공정에서 합리적인 온도를 찾아냈다.

이렇듯 믿을것은 오직 자기 힘밖에 없다는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를 안고 연구사업을 심화시켰기에 공장에서는 우리의 원료에 의거한 우리 식의 건조효모생산공정을 훌륭히 꾸리는데 성공할수 있었다.

평양밀가루가공공장에서 생산한 건조효모를 모란식료공장을 비롯한 여러 빵생산단위에 도입한데 의하면 발효력이 강하고 사용하기 편리하여 그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있다.

지금 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80일전투의 불길높이 건조효모의 질을 더욱 높이고 생산량을 늘이기 위해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