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11월 3일
 

녀성들을 위한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이 사회주의보건의 혜택속에서 가장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마음껏 받으며 모두가 무병무탈하고 문명생활을 누리면 우리 당에 그보다 더 기쁘고 힘이 되는 일은 없습니다.》

오늘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신 8돐이 되는 날이다.

주체101(2012)년 11월 3일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새로 건설한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찾으시였다.

유선종양연구소는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인 주체100(2011)년 11월 평양산원에 현대적인 유선종양연구소를 건설할데 대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몸소 설계도면까지 보아주신 대상이였다. 연구소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피눈물의 해를 보내고 맞이한 첫해 1월 건설추진을 위한 강력한 대책을 취해주심으로써 그해 2월 착공하여 몇달만에 훌륭히 건설되였다.

이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유관내시경실, 유선촬영실, 초음파실, 심전도실, 입원실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의료설비들의 성능과 특성, 연구소의 관리운영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꾸려진 연구소의 홀에 들어서시여 마치 궁전에 온것 같다고 하시면서 가장 우월한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속에 건강한 몸으로 만복을 누려갈 우리 녀성들의 행복넘친 모습을 그려보시는듯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다.

평양시뿐만아니라 먼거리의료봉사체계를 통하여 전국의 녀성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할수 있다는 일군들의 대답도 기쁘게 들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첨단의료설비들을 그쯘하게 갖추어놓은데 맞게 녀성들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게 함으로써 유선증과 유선암을 미리 예방하고 조기에 적발하여 치료해주는것이 중요하다는 세심한 가르치심도 주시였다. 계단으로 오르시며 란간과 바닥을 고급석재로 처리한것을 보시고서는 전번에 왔을 때 란간을 나무로 해놓은것을 보고 지적했는데 이렇게 하니 얼마나 좋은가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들리시는 곳마다에서 연구소가 녀성들을 위한 종합적인 의료봉사기지로, 과학연구기지로 훌륭히 꾸려진데 대하여 만족해하시면서 조금이라도 미흡한 점이 있을세라 친어버이심정으로 마음쓰시였다.

입원실에 들리시여서는 액정TV와 랭장고도 놓아주자고 하시였고 종합수술실을 돌아보시면서는 무균화를 철저히 보장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이르시였으며 귀중한 시간을 바치시여 위생복과 환자복, 신발, 모자, 실내용신발견본들까지 구체적으로 보아주시였다.





정녕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따사로운 손길아래 솟아난 우리 녀성들을 위한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이다.

지난 8년간 이곳 연구소에서는 해마다 수많은 우리 녀성들이 의료상혜택을 받았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