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9월 14일
 

전쟁로병들을 존대하는 고상한 미풍​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의 전쟁로병들은 영웅조선의 강대성과 승리의 력사를 체현한 증견자들이며 위대한 수령들의함과 함께 불리우는 시대를 대표하는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입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혁명선배들을 존대하는 고상한 도덕기풍이 날이 갈수록 더욱 꿋꿋이 이어지고 높이 발양되고있다.

오늘의 이러한 현실은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세심한 보살피심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국해방과 영웅조선의 전승신화를 안아온 혁명의 1세, 2세들을 민족의 장한 아들딸,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로 내세워주시며 온갖 은정을 다 베풀어주시고 그들의 삶을 최절정에서 빛내여주고계신다.

지금으로부터 8년전 7월 어느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일군들에게 전승절을 승리자의 명절로 뜻깊게 경축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실 때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사회적으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고 우대하는 기풍을 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당에서 전승절을 크게 쇠자고 하는 목적의 하나가 바로 혁명선배들을 존대하는 기풍을 세우자는데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사회적으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고 잘 대우해주어 그들이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참가자라는 긍지감을 가지고 자기의 한생을 빛나게 총화할수 있게 하여야 한다고 로병들에 대한 사랑과 정을 담아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진정 경애하는 원수님께 있어서 항일혁명투사들, 전쟁로병들을 비롯하여 혁명의 각이한 년대들에 당과 수령을 충직하게 받든 전세대들은 자신의 사랑과 정을 아낌없이 쏟고 위해주고싶으신 더없이 귀중한 혁명선배들이다.

완공단계에 이른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를 돌아보실 때에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에서 전사한 인민군렬사들을 안치한 묘의 묘주는 우리 당이라고, 조국의 통일독립과 인민의 자유와 해방을 위하여 청춘도 생명도 서슴없이 바친 인민군렬사들의 영웅적위훈을 후대들에게 길이 전해주는 의미에서도 그렇고 혁명선배들에 대한 도덕의리의 면에서 놓고보아도 마땅히 우리 당이 인민군렬사묘의 묘주가 되여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승리자들의 감격적인 회합인 전국로병대회들마다에는 또 얼마나 세인을 경탄시킨 가슴뜨거운 사연들이 수록되여있는것인가.

전쟁로병들이 이제는 모두 나이가 많을것이라고, 자신께서는 전쟁로병들이 더 늙기 전에 그들을 만나 기념사진도 함께 찍고 국가연회도 차려주려고 한다고 하시며 력사가 알지 못하는 뜨거운 사랑의 전설들을 꽃피우신 경애하는 원수님.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로병들도 많지만 우리 전쟁로병들처럼 위대한 어버이의 사랑속에 훌륭한 혁명가, 애국자, 혁명의 보배, 혁명선배로 떠받들리우며 행복하고 긍지높은 삶을 누리는 로병들이 또 어데 있으랴.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렇듯 숭고한 뜻에 떠받들리여 우리 조국땅 그 어디에서나 전쟁로병들을 끝없이 존경하고 위해주는 아름다운 기풍이 날이 갈수록 더욱 뜨겁게 차넘치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