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6월 21일
 

천하의 명승지 칠보산​

 

우리 나라에서 칠보산은 6대명산의 하나이다.

칠보산은 산과 바다의 뛰여난 풍치로 하여 예로부터 《함북금강》으로 알려졌으며 산이름도 진귀한 일곱가지의 보물에 비기여 칠보산이라고 지어졌다.



칠보산명승지에 가면 수십㎞의 기본도로와 근 100㎞의 해안관광도로, 수십㎞의 지선도로와 탐승도로를 따라 일만경치를 이룬 내칠보, 외칠보, 해칠보의 명소들과 력사유적들, 사철 샘솟는 샘물과 온천들을 찾아볼수 있다.




칠보산은 다른 지역의 송이버섯에 비해 맛과 향기, 약효에 있어서 으뜸인 칠보산송이버섯의 원산지이다.

칠보산에는 인민들에게 훌륭한 문화휴식조건을 마련해주시기 위해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헌신의 자욱이 새겨져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나라가 어려움을 겪고있던 시기인 주체85(1996)년 6월과 11월에 칠보산을 찾으시여 이곳을 인민의 문화유원지로 더 잘 꾸리는데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그후에도 여러차례 현지지도하시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칠보산의 황홀경을 마음껏 구경하며 즐거운 문화휴식을 할수 있도록 숙소와 편의봉사시설들을 더 잘 건설하는 문제와 교통조건보장문제, 바다물과 산천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울데 대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명승지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이렇듯 칠보산지구는 우리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인민의 문화유원지로, 세계적인 명승지로 천지개벽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