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6월 5일
 

되돌려준 닭과 닭알

 

조국해방전쟁이 한창이던 주체40(1951)년 4월 어느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일군들이 자신의 탄생일과 관련한 준비를 하고있다는것을 아시고 한 일군을 부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에게 오늘 왜 부락에 내려갔댔는가고 물으시였다.

그는 마을에 내려가 닭 한마리와 닭알 한꾸레미를 사가지고온 사실에 대하여 위대한 수령님께 말씀드리였다.

이윽고 그이께서는 우리는 아직도 어려운 전쟁을 하고있다고, 그런데 어떻게 생일을 다 생각할수 있겠는가고 하시였다.

일군은 울상이 되여 위대한 수령님께 이왕 구해온것이니 생신날 아침상에 놓도록 해주실것을 청올리였다.

한동안 창밖을 바라보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렇게 다정히 말씀하시였다.

봄철은 참으로 좋은 계절이지. 산에 들에 꽃이 피고 농민들은 밭을 갈아 씨를 뿌리고 그리고 봄을 맞은 닭들은 병아리를 까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무가 사온 닭도 병아리를 칠수 있다고, 그러니 우리가 그것을 먹는것보다 되돌려주어 병아리를 치게 하면 얼마나 좋겠는가고 하시였다.

이렇게 되여 일군은 그 닭과 닭알을 주인에게 고스란히 되돌려주게 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위국 | 중국 | 연구사      2020-06-06
우리 수령님은 참으로 인민을 위해 탄생하시고 인민을 위해 한생을 바치신 자애로운 인민의 어버이십니다.
하기에 오늘도 우리 인민 누구나 수령님모습만 뵈워도 감격에 젖고 수령님에 대한 이야기만 들어도 눈굽이 뜨거워지는것 아니겠습니까.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