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6월 7일
 

지방특산료리를 잘하는 식당​

 

사람들이 식당을 즐겨찾게 되는 리유는 일상적으로 집에서 만들어먹을수 없는 료리 즉 특색있는 료리를 맛보기 위해서이고 다른 하나는 문화적으로 잘 꾸려진 식당에서 느끼게 되는 이채로운 정서때문이라고 할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최근 찾아오는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는 식당이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지방마다 자기 지방의 고유한 특산료리들을 다 찾아내고 적극 장려하여 인민들의 식생활을 다양하게 하여야 하며 그들에게 고향에 대한 애착심도 키워주고 민족료리의 재부도 더 늘여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공화국의 수도 평양시에 자리잡고있는 갈매기각은 함경북도 특산물식당이다.


- 갈매기각의 내부 -


이 식당에서는 함경북도에서 많이 나는 해산물료리들을 기본으로 봉사하고있는데 랭동조건이 좋아 물고기가 신선한것은 물론 같은 물고기료리도 지방적특성이 살아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있다.

이곳에서는 수산물종합회, 가오리회, 생복회 등 랭료리들과 생선단초즙볶음, 낙지꼬리풋고추볶음, 명태새우살볶음 등 온료리들, 각종 물고기튀기와 찜 등 수십가지 료리를 봉사하고있다.




많은 료리중에서도 손님들이 즐겨찾는것은 망둥어국과 즙친망둥어튀기이다.

고기맛이 좋고 광물질이 많은 망둥어료리는 이 식당의 얼굴이라고도 할수 있다.

이곳 봉사자들의 말에 의하면 망둥어국맛을 한번 본 손님들은 망둥어국이 이렇게 맛있는줄 몰랐다며 그 맛을 잊지 못해 자주 찾아온다고 한다.

지난 시기 이곳 식당은 지금처럼 사람들이 흥성이지 못하였다.

식당에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는 원인을 인민들의 높아가는 문화적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데서 찾은 이곳 봉사자들은 새로운 경영전략을 세우고 하나하나 실현해나갔다.

우선 해산물료리를 봉사하는 식당의 특성에 맞게 훌륭한 랭동조건을 갖추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 삼복철에도 물고기의 선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성능높은 랭동설비를 갖추어놓았으며 자체의 힘으로 식당의 내부를 완전히 일신시켰다. 이와 함께 료리사들의 기술을 높이고 접대원들의 실무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밀고나갔다.

하여 1층과 2층의 식사실들이 잘 꾸려지게 되였으며 음식맛도 점차 소문이 나서 식사를 주문하는 손님들이 늘어나게 되였다.



이 식당을 나서며 하는 손님들의 말은 길지 않아도 그 말속에는 이곳 봉사자들에 대한 인민들의 평가가 깃들어있다.

《이 식당의 수산물료리는 특색이 있습니다.》

《여기서 맛본 조개불고기맛을 오래도록 잊지 못할것 같습니다.》

...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