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4월 9일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여

 

사회주의는 어제도 오늘도 인류의 리상이며 막을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사회주의운동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여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사회주의위업이 시련을 겪고있던 1980년대말-1990년대초 세계사회주의운동을 새로운 앙양에로 이끌어나가는데서 중요하게 나선 문제는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혁명적당들과 인민들이 들고나갈 투쟁강령을 마련하는것이였다. 당시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세계의 곳곳에 공보수단들을 거미줄처럼 늘여놓고 사회주의의 《종말》에 대해 떠들어대면서 사회주의리념이 그릇된것이고 사회주의혁명을 한것자체가 잘못이라고 헐뜯었다. 사회주의배신자들은 저들의 죄행을 정당화하기 위해 온갖 반사회주의적궤변을 늘어놓았다.

제국주의반동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책동은 많은 사람들속에서 사상적동요와 혼란을 일으키고 사회주의길에서 탈선하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현실은 사회주의원쑤들의 악랄한 반동적공세를 시급히 짓부셔버리지 않는다면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없는것은 물론 사회주의리념을 고수할수도 없다는것을 보여주었다.

조성된 정세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행한 사회주의리론의 제한성을 극복하고 사회주의를 주체사상을 기초로 하여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사상리론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79(1990)년 5월 30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앞에서 하신 연설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에 관한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에 대하여 밝히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현시대 사회주의의 가장 옳바른 사상적기초는 주체사상이라는것을 과학적으로 론증하시고 현대사회민주주의의 반동적본질과 그 파산의 불가피성을 밝히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제3의 길》을 부르짖으며 사회주의를 변질시키고 자본주의를 복귀시킨 사상적기초로서의 현대사회민주주의의 반동적본질을 낱낱이 폭로하시였다. 계속하여 현대사회민주주의가 자본주의에 대한 환상과 제국주의에 대한 투항의 산물이라는것을 론증하시고 그것은 지난날의 온갖 기회주의와 마찬가지로 파산을 면할수 없다고 선언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철의 론리에 의하여 주체사상의 지위가 더욱 확고해졌으며 사회주의를 리념적으로 말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책동을 짓부셔버릴수 있게 되였다.

이처럼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에 관한 문제를 명철하게 밝혀주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주체79(1990)년 12월 27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앞에서 하신 연설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주체사상을 구현한 우리 식 사회주의이다》주체80(1991)년 5월 5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징과 그 우월성, 불패성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론증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력사적인 로작들에서 지난 시기 적지 않은 사람들이 사회주의라고 하면 어느 나라 사회주의나 다 같은것으로 생각하여왔지만 최근에 진정한 사회주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가지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징과 우월성을 밝히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구현한 사람중심의 사회주의이며 사람의 본성적요구인 자주성과 창조성, 의식성 그리고 집단주의를 구현한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라는데 대하여 해명하시고 그 우월성이 정치생활, 경제생활, 사상문화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전면적으로 나타나고있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또한 진정한 사회주의의 참다운 면모와 자본주의에 비한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 이후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리념의 정당성을 론증하시고 사회주의건설의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히심으로써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을 더욱 발전풍부화시키시였다.

하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력사적인 로작들은 발표되자마자 세계적으로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어느 한 외국의 벗은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를 읽고 《나는 밤이 새도록 로작을 반복해 읽으면서 뜻이 심오한 문장들을 새겨넣었다. 그이께서는 세계를 명철하게 꿰뚫어보고계신다.

정말 천재이시다. 이렇게 제기된 문제를 론리정연하게, 체계적으로 분석할 사람은 이 세상에 더는 없다.》고 탄성을 올리였다.

로씨야의 한 시인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대한 나의 신뢰심에 대해 말한다면 그 시작은 김정일동지의 로작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를 읽고 또 읽었을 때부터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이 로작이 나에게 준 충격은 매우 컸다. 정말 폭풍같은 충격을 주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진정 사회주의의 구원자이시고 탁월한 수령이시다.》라고 격찬하였다.

정녕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을 더욱 발전완성시키는데서 특출한 공헌을 하시고 사회주의운동을 새로운 앙양에로 이끌어올리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영원히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