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3월 22일
 

가금업의 과학적발전을 위한 토대축성에 적극 기여​

 

공화국의 가금연구원에서 가금업을 과학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탐구전의 불길을 지펴올리고있다.

우리 당이 밝혀준 축산업발전의 4대고리를 틀어쥐고 이곳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생산성이 높으면서도 맛좋은 우량품종의 가금종자들을 육종해내기 위한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알용닭연구소에서는 우리 나라의 먹이, 사양조건에 맞으면서도 알낳이수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닭들과 맞먹는 품종을 육종해냈다. 이와 함께 여러 가금생산단위와의 련계밑에 과학기술과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밀고나가고있다.

연구집단은 육종분야에서 세계선진기술인 수학적모형화방법을 도입하여 모든 가금원종의 퇴화를 막고 순종선발을 과학화할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들은 수십종의 닭알에 대한 영양성분과 맛을 분석평가한데 기초하여 맛이 좋고 노란자위색이 진하며 쉽게 흩어지지 않는 알생산에 적합한 먹이처방에 대한 연구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한편 오리연구소에서는 새 품종의 알용오리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키고있으며 가금품종연구소에서는 검은고니기르기를 공업화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고있다. 또한 가금먹이연구소의 연구사들은 비타민A를 미생물학적방법으로 생산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이와 함께 연구원에서는 최근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조류독감과 같은 비루스성전염병이 또다시 발생하여 우려를 자아내고있는데 맞게 소독과 예방접종 등 수의방역사업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전염병에 의한 피해를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