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2월 29일
 

효능높은 광폭소독제를 더 많이 연구개발

 

최근 공화국의 김일성종합대학 첨단기술개발원 나노기술연구소의 일군들과 연구사들이 세계적으로 급속히 전파되면서 커다란 불안과 우려를 자아내고있는 《COVID-19》를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전염병을 없애자면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합니다.》

이곳 연구소의 일군들은 지난 시기 소독제로서의 뛰여난 효능이 확증된 이산화염소소독제를 우리 식으로 연구개발한 성과에 토대하여 질좋은 소독제를 더 많이 생산보장하기 위한 사업조직과 지휘를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

세균, 비루스에 의한 피해를 막는데서 효과적인 수단으로 되고있는 멸균소독제는 오늘날 인간생활과 뗄수 없이 련관되여 사람들의 건강보호와 경제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

이산화염소는 독특한 멸균소독효과와 안전성 등으로 하여 세계보건기구에서도 공인하고있으며 모든 소독을 이산화염소에 의한 소독으로 전환할것을 권고하고있다.

이로부터 많은 나라들에서도 이산화염소소독제에 대한 연구사업을 적극화하고있으며 연구성과들을 먹는물소독과 보건, 축산, 식료, 양어를 비롯한 부문들에 광범히 응용하고있다.

지난 기간 이곳 연구소에서는 효능높은 광폭소독제로 공인된 이산화염소에 대한 연구와 제품화사업을 적극 벌려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COVID-19》를 막기 위한 국가적인 비상방역조치가 취해진데 맞게 이곳 연구소에서는 이산화염소소독제에 대한 연구를 더욱 심화시키면서 그 생산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에 주력하고있다.

연구소에서는 자체로 제작한 이산화염소발생기의 효률을 높이고 생산량을 늘이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기동적으로 풀어나가면서 원료확보사업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려 어떤 조건에서도 생산이 중단되지 않도록 하고있다.

이와 함께 우리 실정에 맞는 여러가지 이산화염소소독제생산방법을 연구완성하여 현실에 도입하기 위하여 헌신의 노력을 바쳐가고있다.

아직까지 우리 나라에는 《COVID-19》가 들어오지 않았지만 긴장성을 조금도 늦추지 않고 비루스의 침습을 막기 위한 사업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는 이들의 노력에 의하여 성과는 계속 확대되고있다.


- 김일성종합대학 첨단기술개발원에서 -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