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3월 16일
 

자주적존엄과 참된 삶을 위한 불멸의 기치

 

-《조선의 오늘》 기자와 사회과학원 연구사가 나눈 대담-


본사기자: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자주적인 삶과 참다운 행복을 지향하는 인민들의 투쟁의 기치로 지구상의 그 어느 곳에서나 힘차게 나붓기고있는데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자고 한다.

연구사: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람중심의 철학사상인 주체사상과 그에 의하여 밝혀진 혁명리론, 령도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서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앞길을 명시해주고있는것으로 하여 자주성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쉽게 공감하고 자기것으로 받아들일수 있는 가장 정당하고 생활력있는 혁명학설이다.

진보적인류는 류례없는 온갖 도전을 물리치며 나날이 강화발전되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현실에서 자주화된 세계의 미래를 보고있으며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인간의 자주적존엄과 참된 삶을 위한 불멸의 기치로 새겨안고 투쟁하고있다.

세계5대륙의 곳곳에서는 주체사상을 따라배우기 위한 활동이 광범히 벌어지고있으며 그로 하여 자주시대의 위대한 혁명학설은 지구의 방방곡곡으로 파급되고있다.

본사기자: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따라배우기 위하여 진보적인류가 벌리고있는 대표적인 활동은 어떤것인가?

연구사: 주체사상에 관한 국제토론회이다.

본사기자: 주체사상에 관한 국제토론회, 이 토론회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속에 친숙해진 국제적규모의 토론회가 아닌가.

연구사: 옳은 말이다.

이 토론회는 근 50년의 력사를 가지고있다.

본사기자: 력사가 근 50년이라면 주체사상국제연구소의 력사보다 더 오래다는것이 아닌가.

연구사: 그렇다.

주체60(1971)년 12월 레바논의 수도에서 《중근동지역 김일성동지의 창조적주체사상연구토론회》가 처음으로 진행된 이후 여러 나라들에서 지역 및 국제토론회들이 해마다 큰 규모에서 성대히 진행되고있다.

주체사상을 따라배우려는 진보적인류의 강렬한 마음을 반영하여 주체67(1978)년 4월 주체사상국제연구소가 창립되였다.

본사기자: 반세기가 가까와오는 국제토론회의 력사만 놓고보아도 절세위인들의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적업적이 얼마나 거대한 세계사적의의를 가지는가 하는데 대하여서와 자주성을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의 념원이 얼마나 열렬한가 하는데 대하여 더 잘 알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계적판도에서 광범하게 진행되고있는 주체사상에 관한 국제토론회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견인력과 감화력이 얼마나 거대한것인가를 잘 보여주고있다고 생각하는데 그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고싶다.

연구사: 2019년 한해동안 진행된 토론회들을 놓고 이야기하겠다.

지난 한해동안에만 하여도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들에서는 《자주성과 주권, 국제적협력》에 관한 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 《자력갱생은 자주권과 세계평화의 담보》에 관한 아시아지역 주체사상토론회, 《세계의 자주화와 평화를 위한 투쟁》에 관한 메히꼬주체사상전국토론회,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관한 로씨야주체사상전국토론회 등이 진행되였다. 또한 우간다의 캄팔라에서는 《자주적발전과 지역협조》라는 주제의 주체사상전국토론회가 진행되였고 스웨리예에서는 북유럽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의 과학성과 진리성》이 진행되였다.

본사기자: 토론회들에서 주목을 끈것은 무엇인가?

연구사: 우선 모든 토론회들에서 일치하게 인류는 아름다운 미래를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갈수 있게 하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따라배워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이 울려나온것이다. 토론회참가자들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우리 공화국의 현실과 결부하여 해설론증하면서 자주적인 새 사회를 건설하기 위하여서는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여야 하며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인민들을 각성시키고 단결시켜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다음으로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들고 힘차게 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투쟁은 세계의 본보기로 된다고 격정을 터친것이다.

지난해 9월 벌가리아의 쏘피아에서 진행된 《자주성과 주권, 국제적협력》에 관한 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에서는 주체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힘차게 전진하는 조선인민의 투쟁은 자주적인 유럽건설의 본보기로 된다는 목소리가 높이 울려나왔다.

이것은 력사발전과 혁명실천에서 불패의 생활력이 확증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날이 갈수록 세계적판도에서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길,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의 길, 온 세계 자주화의 길을 밝혀주는 위대한 사상으로 만사람을 매혹시키고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본사기자: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백과전서적인 혁명리론으로, 인류의 미래와 자주위업수행을 이끄는 불멸의 기치로 무궁토록 나붓길것이다.

 

[소식] 《주체사상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70년》에 관한 국제토론회 진행​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