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2월 22일
 

성능높은 진단설비- 이동식렌트겐​

 

공화국의 평양의료기구기술사에서 정보기술을 리용하여 연구개발한 이동식렌트겐은 종전의 렌트겐진단설비와 방법을 완전히 혁신한것으로서 성능이 높고 다루기 매우 편리하다.

이동식렌트겐은 임의의 장소에서 촬영하여 얻은 X-선화상을 고감도CCD촬영기로 수감하고 콤퓨터에 현시하여 높은 정확도로 각종 질병을 화상진단할수 있게 한다.

최신전자기술이 도입된 소형X-선발생장치, 고감도CCD촬영기가 내장된 화상형성장치, 본체, 휴대용콤퓨터, 조종반으로 이루어진 이동식렌트겐은 의사에게 X-선피해를 전혀 주지 않는다. 또한 X-선발사시간설정과 최적화상포착을 장치적으로, 프로그람적으로 실현하였으므로 정확도는 물론 시간당 60~100명을 진단할수 있게 그 성능이 높다.

중요한 특징은 피검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그의 신체상자료와 진단자료를 자료기지화함으로써 임의의 시각에 검색, 열람, 대비평가하여 환자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관찰할수 있는것이다.

전력소비가 최대 500W정도이므로 임의의 장소에서 1. 5KW정도의 발전발동기나 축전지를 리용하여 진단할수 있으며 질량이 25kg으로서 이동하기 쉬운 이동식렌트겐은 이미 환자치료에서 그 우월성이 충분히 확증되였다.

이 진단설비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특허로 등록되였고 제33차 전국과학기술축전에서 1등, 제16차 국가발명전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여받았다.

현재 공화국의 여러 도와 시, 군인민병원,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 병원을 비롯한 70여개 치료예방단위들에 도입되여 큰 은을 내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