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2월 29일
 

하나의 시설물과 비품에도

 

평양의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자리잡은 우리 문수물놀이장으로는 개업한 때로부터 사철 수많은 사람들로 흥성이였다.

현대적이며 훌륭한 물놀이기재들을 갖추고 사람들에게 기쁨과 웃음을 주는 우리 물놀이장을 돌아볼수록 여기에 깃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인민사랑에 대해 다시금 되새겨보군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어린이들과 인민들을 세상에 부럼없이 잘살게 하여 그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로동당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결심이고 의지입니다.》

주체102(2013)년 어느날 문수물놀이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문수물놀이장의 물미끄럼대들중에서 제일 높은 급강하물미끄럼대의 정점에까지 친히 오르시여 시공정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시였다. 그러시고는 일군들에게 사람들이 맨살을 드러낸 상태에서 급강하물미끄럼대를 리용하겠는데 그들이 손톱 하나 긁히지 않도록 미끄럼주로는 물론 올라오는 계단들과 란간들에 대한 연마를 잘해주어야 하겠다고 각근히 이르시였다.

주체102(2013)년 10월 13일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문수물놀이장을 2차례나 찾아주신 뜻깊은 날이다.

이날 문수물놀이장이 완공되였다는 보고를 받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일군들이 직접 물미끄럼대를 타보도록 하는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물놀이장관리운영과 관련한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시고 급강하물미끄럼대에 이르시였을 때였다.

야외물놀이장에서 제일 인기있는 기재는 급강하물미끄럼대일것이라고, 여름철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올것이라고 기뻐하시던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문득 급강하물미끄럼대를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가운데 물미끄럼대주로 마지막까지 미끄러져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제야 일군들은 물미끄럼대를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을 눈여겨보게 되였다.

정말 사람마다 물미끄럼대를 타고 내려오다가 서로 다른 위치에서 멈춰선 후 여기저기에서 일어나 바닥으로 뛰여내리고있었다.

급강하물미끄럼대주로는 약 60°가량 경사각을 이르다가 지면에 거의 내려와 수평으로 꺾이였는데 주로를 타고 내려온 사람들은 관성에 의해 미끄러지다가 몸무게에 따라 각이한 위치에서 멈춰서게 되였다.

하지만 그때까지 일군들은 거기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영문을 알수 없었다.

이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로에 마지막까지 가닿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중간부분에 사다리를 설치해주자고 말씀하시였다.

인민을 위해 이토록 훌륭한 물놀이장을 일떠세워주시고도 못다주신 사랑이 있으신듯 하루에만도 2차례나 찾으시여 인민들이 느낄수 있는 사소한 불편까지 일일이 헤아려주시고 그 대책까지 세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이렇게 되여 급강하물미끄럼대의 중간부분에는 사다리가 생겨나게 되였다.

사다리는 비록 높지는 않다.

그러나 그 한계단 한계단에는 인민을 위해 기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이 응축되여있다.

문수물놀이장의 실내체육관에도, 실내물놀이장의 벽면들에 설치되여있는 대형벽시계들에도 우리 원수님의 심혈이 깃들어있다.

이처럼 우리 문수물놀이장의 하나하나의 모든 시설물들과 비품들에는 인민을 그토록 사랑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하늘같은 은정과 눈물겨운 로고가 깃들어있다.

하기에 언제인가 우리 물놀이장을 찾았던 카나다의 한 인사는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터놓았었다.

《저렇듯 시름없이 웃고 떠들며 즐기는 사람들이 정말 평범한 근로자들이 옳은가? 그것이 사실이라면 조선의 현실은 나에게 꿈의 세계로밖에 안겨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 모든것은 사람의 가치와 인생의 행복이 돈에 의해 결정되는 그런 사회에서는 상상조차 못할 일이기때문이다.》

나는 우리 원수님께서 마련해주신 영광의 일터에서 일하는 영예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하나를 주시면 열, 백을 더 안겨주고싶어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한없는 사랑과 은정이 인민들에게 뜨겁게 가닿도록 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나가겠다.

문수물놀이장 부원 김은심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