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2월 13일
 

조선기록과학영화촬영소에서 과학영화들을 새로 창작​

 

공화국의 조선기록과학영화촬영소에서 나라의 농업발전과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과학영화들을 내놓았다.

과학기술이 등불이 되여 앞을 밝히고 경제발전을 선도해나갈데 대한 조선로동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촬영소의 일군들과 창작가들은 사색과 탐구를 거듭하여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반영한 새롭고 특색있는 영화들을 만들었다.

과학영화 《성형모에 의한 두벌농사경험》은 장강군 읍협동농장의 두벌농사방법과 경험을 해설하고있다.

영화는 성형모에 의한 두벌농사가 북부지대의 기상기후조건에서 로력과 종자, 비료 등을 절약하면서도 농작물의 정보당 수확고를 높일수 있는 우월한 과학농법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

과학영화 《어린이건강과 영양관리》(5) 《뇌수성숙과 발달》은 어린이들에 대한 영양관리를 과학적으로 하여 조국의 미래인 새 세대들을 앞날의 훌륭한 인재들로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있다.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과학영화 《과학상식 제137호》에서는 우리 나라에 흔한 구슬풀과 회화나무열매의 유익성과 마이크로파의 멸균원리를 소개하고있다.

영화는 구슬풀과 회화나무열매에 뇌혈전과 녀성들의 건강에 특효가 있는 약효성분들이 들어있다는데 대하여서와 제약생산에서의 마이크로파에 의한 멸균기술을 원리적으로 반영하였다.

촬영소의 일군들과 창작가들은 산림복구사업과 경공업발전에서 절실하고 의의있는 영화들을 비롯하여 현시기 당정책적요구를 반영하고 실효성이 높은 과학영화들을 더 많이 내놓기 위한 창작전투를 힘있게 벌리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