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9(2020)년 1월 28일
 

즐거운 겨울방학의 하루 (4)

 

《호호, 하하》 온통 웃음천지


기쁨과 랑만속에 흘러가는 방학기간의 하루하루를 일기장에 적어가는 저녁이면 우리 학생들의 머리속에 더 재미나고 의의있을 래일이 그려지고있다.

누구는 겨울속의 여름인 문수물놀이장으로 또 누구는 얼음우를 씽씽 달릴수 있는 인민야외빙상장으로, 릉라립체률동영화관으로, 미림승마구락부로…

여느때도 그러하지만 대동강 한가운데 자리잡은 릉라유희장은 지금 수많은 청소년학생들로 흥성이고있다.

하늘을 향해 솟구치기도 하고 땅으로 내리꽂히기도 하는 회전매며 튕기는 용수철같이 순간에 몸이 허궁 들리워 환희에 휩싸이게 하는 튐성회전반을 비롯한 유희기구들은 그들을 신비경에로 이끌어간다.



가상현실로 꾸려진 유희장2구역에 위치하고있는 거울집은 그야말로 초만원이다.

아찔한 낭떠러지앞에 서있는듯 한 느낌에 가슴이 한줌만 해져 한발자국도 떼지 못하고있는 남학생들, 앞장에서 미궁속을 헤치다가 《그새 오래간만일세》라고 말하며 불쑥 나타나는 만화영화 《소년장수》에서 나오는 호비를 보고 깜짝 놀라 되돌아서 달리려는 처녀애들…

황홀함과 당혹감, 우아함과 긴장감, 평온함 등 엇갈리는 감정을 무엇이라 표현하랴, 어디 가서 맛보랴.

손세, 몸세까지 써가며 자기 심정을 토로하는 학생소년들로 릉라유희장의 이채로운 풍경은 절정을 이룬다.

어찌 그뿐이랴.

사냥경기, 오토바이경주, 뽀트경주 등 이채로운 오락세계를 체험할수 있게 다양한 기재들이 그쯘히 갖추어진 전자오락관과 생동한 화면과 음향, 률동이 하나로 결합되여 통쾌하고도 아슬아슬한 세계에 저도모르게 빠져들게 하는 릉라립체률동영화관에도 《호호, 하하》 온통 웃음천지이다.

방학의 하루를 즐겁게 보내는 아이들의 웃음꽃에 한겨울의 추위도 자리를 내준듯싶다.



멋진 수업을 받으며


즐거운 방학기간이 오면 우리 학생들이 약속이나 한듯 매일과 같이 모여드는 하나의 거대한 교실이 있다.

당의 크나큰 사랑속에 특색있는 교육교양거점으로 일떠선 자연박물관이다.

보통강구역 신원초급중학교 3학년 2반 학생들이 여기에서 정말 많은것을 배웠다.

태고적 지구의 모습이런가 이글거리며 흘러내리는 거대한 용암과 커다란 공룡골격모형들이 있는 중앙홀에서부터 황홀경에 빠졌던 학생들은 공룡공원에 이르러서는 어느새 력사학자가 된듯싶다. 실지 움직이고 소리도 지르면서 먹이활동을 벌리는 여러 마리의 공룡모형들을 세심히 관찰하면서 무엇인가 수첩에 또박또박 적어넣는 학생도 있다.

앞날의 우주과학자가 될 꿈을 안고있는 락랑구역 정백초급중학교 학생들의 모습은 또 얼마나 진지한가. 태양계의 형성과 태양계를 이루는 행성들의 운동, 밤하늘의 별자리 등 어느 하나도 놓칠세라 헛눈 한번 팔지 않고 걸음걸음 신비로운 우주의 세계에 빠져드는 모습은 당장이라도 새로운 비밀을 밝혀낼것만 같다.

책에 적어넣은 자료까지 꺼내보이며 론쟁을 벌리는 남학생들과 콤퓨터를 통하여 지구상에 있는 동식물들의 종류와 생태, 분포, 보호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과학지식을 배워가는 녀학생들…

이들이 자연박물관을 나설 때에는 모두가 자연계의 척척박사가 된듯싶다.

어찌 정백초급중학교학생들만이랴.

중구역 창전초급중학교, 락랑구역 승리고급중학교 등 수도의 학생들은 물론 지방의 학생들까지도 훌륭하게 일떠선 자연교실에서 멋진 수업을 받으며 방학의 하루하루를 의의있게 보내고있다. (계속)


본사기자

 

련재기사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Jerri | | Electronic equipment installer      2020-01-31
Heya i’m for the first time here.
I came across this board and I find It truly useful & it helped me out a lot.
I hope to give something back and aid others like you helped me.
Howdy! Someone in my Myspace group shared this website with us so I came to give it a look.
I'm definitely enjoying the information.
I'm book-marking and will be tweeting this to my followers! Excellent blog and superb design.
It is appropriate time to make a few plans for the longer term and it is time to be happy.
I’ve read this post and if I could I wish to suggest you some fascinating things or suggestions.
Maybe you can write subsequent articles regarding this article.
I want to learn even more things approximately it!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