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10월 1일
 

교육사업은 국사중의 제일국사

 

교육은 나라의 흥망과 민족의 장래운명을 좌우하는 근본문제의 하나이다.

그것은 그 어느 나라나 민족을 막론하고 교육사업을 떠나서는 사회적진보와 번영을 이룩할수 없으며 민족의 존엄과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할수 없기때문이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교육사업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강국으로 빛내이는것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중차대한 문제로,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내세우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과 기술의 시대인 오늘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사업은 나라의 흥망과 민족의 장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사업입니다.

우리 공화국이 교육사업을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내세우는것은 우선 교육사업이 국력강화의 결정적담보로 되기때문이다.

오늘날 나라들사이의 국력경쟁은 과학기술경쟁, 인재경쟁이라고도 할수 있다.

그것은 오늘의 시대가 과학기술이 사회발전에서 결정적역할을 하는 지식경제시대인것으로 하여 누가 인재를 더 많이, 더 빨리 양성하며 인재의 창조적능력을 어떻게 계발시키는가 하는데 따라 나라의 국력이 결정되기때문이다.

따라서 인재경쟁, 교육경쟁에서 뒤떨어지면 국력경쟁에서 패하게 되고 종당에는 남에게 예속될수밖에 없다.

현시기 나날이 더욱 강화되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국력은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교육중시정책을 떠나 결코 생각할수 없다.

최근년간 우리 식의 첨단무기체계개발사업에서 자랑찬 성과들을 련이어 이룩해나가고있는 국방과학기술자들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들마다에서 과학기술의 힘으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고있는 미더운 과학자, 기술자들은 모두 주체교육을 받으며 자라난 쟁쟁한 인재들이다.

지난 8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새로 연구개발한 초대형방사포시험사격을 지도하시면서 정말 대단한 무기라고, 우리의 젊은 국방과학자들이 한번 본적도 없는 무기체계를 순전히 자기 머리로 착상하고 설계하여 단번에 성공시켰는데 총명하다고, 큰일을 해냈다고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심도있는 전문지식과 다방면적인 지식, 높은 탐구능력과 응용능력을 지닌 인재들의 대부대를 키워내는 사회주의교육제도가 있기에 우리의 국력이 그 어떤 환경속에서도 이렇듯 줄기차게 전진장성하고있는것이다.

우리 공화국이 교육사업을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내세우는것은 또한 교육사업이 나라와 민족의 창창한 미래를 담보해주기때문이다.

나라와 민족의 무궁한 번영은 후대들을 어떻게 키우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다른 사업에서는 한 세대에 다하지 못한것이 있으면 후대들이 보충할수 있지만 후대들을 키우는 사업을 잘하지 못하면 그것은 누구도 보충할수도 없으며 오히려 돌이킬수 없는 엄중한 후과를 초래하게 된다.

하여 우리 공화국은 교육사업을 민족의 흥망성쇠, 조국의 장래운명과 관련되는 중차대한 사업으로 간주하고있는것이다.

우리 공화국의 발전행로는 나라를 지속적으로, 전망적으로 발전시키자면 가시적인 성과보다도 교육사업을 중시하고 그 발전에 힘을 넣어야 한다는것을 실천으로 확증해주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승리할 래일을 내다보시고 전선에서 싸우는 대학생들을 소환하시는 세계전쟁사에 류례없는 조치를 취해주시였으며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후대들을 키우는 사업을 한걸음 늦추면 조국의 전진이 열걸음 떠진다고 하시면서 한평생 나라의 교육사업발전을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교육사업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탁월한 선견지명과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오늘의 믿음직한 과학자, 기술자진영이 꾸려질수 있었다.



교육사업을 발전시켜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해야 한다는것은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숭고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시하신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하자!라는 전략적구호에는 교육사업을 중시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들을 대대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우리 나라를 인재강국으로 빛내이려는 우리 당의 리상과 포부, 결심이 집약되여있다.

교육사업을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최대로 중시하며 혁명발전의 최우선과제로 내세우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공화국은 온 세계가 부러움의 눈길로 바라보는 교육의 나라, 인재강국으로 그 위용을 힘있게 떨쳐갈것이다.

리진성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