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6월 20일
 

바쁜 사람!

 

생활의 이모저모를 들여다보느라면 제나름대로의 바쁜 사람들이 많다.

사회생활에서나 가정생활에서 또 사적이든 공적이든 그리고 낮이건 밤이건 바삐 뛰여다니는 사람들.

하지만 정말로 바쁜 사람은 어떤 사람들인가 하는것을 나는 이번 취재길에서 다시금 생각하 되였다.

아름다운 화원속에서도 마음이 더 끌리는 꽃송이가 있듯이 우리에게도 특별히 인상에 남는 사람들이 있는것이다.

얼마전 모내기로 들끓고는 함주군 동봉협동농장에로의 취재길에 오른 나는 《바쁜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씌여진 농장속보판앞에서 걸음을 멈추었다.

이 얼마나 많은 뜻이 함축된 부름인가.

나는 속보의 주인공들을 한시바삐 만나보고싶은 충동이 들어 그곳 일군에게 물으니 이렇게 말하는것이였다.

《그들을 만나자면 좀 힘들겁니다. 언제나 바쁜 사람들이니까요.》

웃음속에 하는 말이였지만 결코 무심히 들을수 없었다.

나는 일군의 안내를 받으며 속보의 주인공들을 찾아 떠났다.

우리가 《1작업반 모내기장이라는 표말이 박힌 논에 이르렀을 때 그 일군이 누군가를 소리쳐 부르는것이였다.

《반장동무, 정식동무와 영만동무가 여기 있던것 같은데 어데 갔소?》

《기사장동지, 한발 늦었습니다. 그들은 저기 3반으로 넘어갔습니다.》

《뭐, 3반으로. 빠르기란…》

기사장은 나에게로 돌아서며 미안한 표정과 《내 말이 맞지요.》 하는 내심 만족한 표정을 짓는것이였다.

《바쁜 사람들을 그렇게 쉽게 만나면야 보람이 있습니까. 우리도 그들을 찾아 바쁘게 뛰여다녀봅시다.》

 그날 기사장과 나는 그들을 찾아 바삐 뛰여다녔다.

그러나 점심식사시간이 가까워오도록 우리는 그들을 찾지 못했다.

《도대체 그들이 무슨 큰 일을 하기에 그리도 바쁩니까?》

《아차, 내가 그 말을 하지 않았던가요. 하긴 그들의 뒤를 쫓아 뛰여다니다싶이 했으니 언제 말할 시간도 없었지요. 그들은 우리 농장 모내는기계 수리공들입니다.》

기사장의 말을 듣는 순간 나는 그만 맥이 빠지는것을 어쩔수 없었다.

그들이 연구사들이거나 농장의 전반 사업과 관련되는 중요한 일을 맡아하는 사람들로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수리공이라니?! 

나에게서 실망의 빛을 감촉한 기사장이 《그들이야말로 정말로 바쁜 사람들이지요. 이 농장에 이 기사장은 없어도 일없지만 그들이 없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누가 보건말건 모내는기계의 만가동을 위해 이 모판에서 저 모판으로 땀도 들이지 못하고 뛰여다니는 그들을 보며 우리 농장원들은 정말 감동을 금치 못한답니다. 그들은 앉아서 고장난 모내는기계들이 오기를 기다릴수도 있지만 이렇게 논벌에 부속들을 아예 다 들고나와 기계들을 찾아다니며 사전에 고장이 없도록 살피고있답니다. 그래서 항상 바쁘지요.》라고 말하는것이였다.

문득 며칠전 아침시간에 옆집의 부부가 나누던 이야기가 떠올랐다.

아침출근길에 안해가 남편에게 가방을 들려주며 오늘은 빨리 들어오는가고 묻자 그는 《요즘 몹시 바쁘오. 새 일감이 계속 제기되는데 시간이 모자라는것이 정말 안타깝구만. 기다리지 말고 먼저 쉬오.》 하는것이였다.

그 어디서나 찾아볼수 있는 바쁜 사람들.

강성국가의 지름길을 다그쳐가는 길에 자기들의 의무를 자각하고 목표를 대담하게 세우고 매일매일 계획을 넘쳐수행하며 나라를 위해 남보다 더 많은 땀을 흘리며 뛰여다니는 사람, 정말 그들에겐 만족감이 따로 없고 나날이 일욕심만 늘어나고있는것이다.

바쁜 사람!

참으로 모든 사람들이 진정으로 조국과 인민을 위해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는 바쁜 사람으로 될 때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은 빛나게 실현될것이며 경애하는 원수님을 대가정의 어버이로 높이 모신 내 나라, 내 조국은 더욱더 부강번영할것이라는 생각이 나의 걸음을 바쁘게 했다.

드디여 그들의 작업모습이 나의 시야에 비껴들었다.

그들은 진실로 바쁜 사람들이였다.

 

 

강 철 수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