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7월 19일
 

인재와 과학기술은 자립경제발전의 기본동력

 

나라의 모든 힘을 경제건설에 집중하여 사회주의의 물질적기초를 튼튼히 다지는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현 단계의 투쟁에서 우리 공화국앞에 나서고있는 중심과업이다.

적대세력들의 제재돌풍을 자립, 자력의 열풍으로 쓸어버리고 자립경제의 토대를 확대보강하여 나라의 경제를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시키자면 인재와 과학기술을 중시하여야 한다.

인재와 과학기술은 우리 공화국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며 자립경제발전의 기본동력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립경제발전의 기본동력은 인재와 과학기술입니다.

인재는 자립경제발전의 기본동력이다.

그것은 인재가 나라의 과학기술과 경제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직접적담당자이며 핵심력량이기때문이다.

현 시대는 인재들에 의하여 나라의 국력과 경제문화의 발전이 좌우되는 인재중시의 시대이다. 한마디로 인재가 모든것을 결정하는 시대이다.

인재의 위치와 역할이 비상히 높아지고있는 오늘 인재는 매개 나라의 국력을 평가하는 근본요인으로, 국가의 귀중한 재부중의 재부로 간주되고있다.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적대세력들의 과학기술봉쇄책동과 경제제재책동이 그 어느때보다 악랄하게 감행되고있는 지금 나라의 지식자원을 조성하고 효과적으로 리용할줄 아는 인재들,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과학기술대결전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할수 있는 인재들을 수많이 육성해내는것은 우리 국가에 있어서 한시도 늦출수 없는 매우 중차대한 문제로 나서고있다.

하기에 우리 공화국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제시하신 인재강국화,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높이 받들고 그 관철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나라의 교육체계가 발전하는 현실의 요구에 맞게 더욱 완비되고있는 속에 학술형인재와 실천형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추진되고있으며 온 나라에 전민학습의 대전당이며 다기능화된 과학기술보급의 중심기지인 과학기술전당을 중심으로 과학기술보급체계가 정연하게 세워졌다. 그 어느 부문, 단위에서나 자체의 기술인재를 대대적으로 키워 경제발전을 추동해나가려는 열의가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으며 인재를 중시하고 널리 찾아 적재적소에 등용하고 생산과 기술발전을 주도해나가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우리 당의 전략적로선관철에서 앞장서고있는 수많은 단위들에는 례외없이 뛰여난 과학기술지식과 재능으로 조국의 부강발전에 한몫 단단히 하는 과학기술인재들이 서있다.

현실은 인재중시에 자립경제건설의 성과여부가 달려있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과학기술은 자립경제발전의 기본동력이다.

그것은 과학기술이 자립경제건설에서 끊임없는 비약과 혁신을 가져오게 하는 위력한 무기이기때문이다.

자립경제의 위력은 과학기술의 튼튼한 기반에 토대하고있다. 과학기술과 생산이 일체화되고 과학기술이 경제발전에서 주도적이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있는 현시기 과학기술을 떠난 경제발전이란 있을수 없다.

더우기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는 적대세력들의 비렬하고도 악랄한 제재봉쇄책동이 극도에 달하고있는 조건에서 우리의 자강력을 급격히 증대시키며 모든 부문을 빨리 발전시키자면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는 길밖에 다른 길은 없다. 우리 당이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과학기술강국건설을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선차적으로 점령하여야 할 중요한 목표로 내세운 리유가 여기에 있다.

과학기술로 경제발전의 길을 열어나가야 우리 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며 인민생활을 향상시켜나갈수 있다. 자기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자체의 힘으로 만들어내자고 해도 그렇고 나라의 경제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키자고 해도 과학기술을 앞세워야 한다. 모든 힘을 과학기술발전에 집중하여 생산과 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는 공화국의 수많은 단위들의 경험이 이것을 잘 말해주고있다.

현실은 과학기술의 발전이자 곧 자립경제발전이며 공화국의 전진속도이라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세계는 머지않아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로선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가는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가 어떤 기적을 창조해내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장 영 민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