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강력은 주체조선의 승리적전진을 영원히 담보하는 위력한 무기
그것은 바로 자강력이다. 자강력을 떼여놓고서 우리 인민의 투쟁사와 래일의 승리에 대하여 말할수 없다.
《부정의의 도전을 맞받아나가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투쟁에 의하여 우리 국가의 자강력은 끊임없이 육성되고 사회주의강국에로 향한 발걸음은 더욱 빨라지고있습니다.》
자강력은 자기스스로 자기를 강하게 하는 힘이다. 자기의 힘을 믿고 떨쳐나서면 천리도 지척이지만 남의 힘을 믿고 바라보면 지척도 아득한 만리로 된다.
우리 인민이 모진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뚫고 세상사람들의 의문과 놀라움을 자아내며 오늘처럼 비약할수 있은 근본비결은 자강력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투쟁해온데 있다.
자강력은
조선혁명의 전 력사적로정이 그것을 잘 말해주고있다. 돌이켜보면 지난
자강력은 우리 식, 우리의것으로 사회주의를 지키고 빛내여나가게 하는 백승의 보검이다.
우리 식, 우리의것으로 사회주의를 지키고 빛내여나가는 과정은 결코 순탄치 않았다. 적대세력들은 주체의 붉은기를 높이
공화국의 그 어디를 가나 볼수 있는 우리 식의 창조물들과 사회주의문명거리들, 현대화된 생산공정들은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이룩한 재부이다. 그런것으로 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에 대한 세인들의 관심과 기대는 비상히 높아지고있다. 우리 식, 우리의것으로 사회주의를 지키고 빛내여나가게 하는 백승의 보검인 자강력이 있는 한 우리 국가는 언제나 필승불패할것이다.
자강력은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나라와 민족의 부흥과 번영을 이룩해나가게 하는 강력한 추동력이다.
자강력은 과학기술에 의거할 때에만 비상한 힘을 발휘할수 있다. 현대적과학기술이 안받침되여야 자강력을 더 빨리, 더 강하게 키울수 있으며 그에 의거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비약을 일으켜 나라와 민족의 륭성번영을 앞당겨올수 있다. 하늘에는 우리의 비행기가 날고 땅속에서는 우리가 만든 지하전동차가 달리는 현실, 이 땅에 가는 곳마다 현대화의 열풍속에 생산정상화의 동음높이 울리며 기운차게 돌아가는 지식경제시대의 본보기공장, 표준공장들의 모습은 과학기술의 힘으로 주체의 길을 끊임없이 개척해온 조선로동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의
공화국의 이 자랑찬 현실들은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자강력을 높이 발휘해나갈 때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으며 세기적인 기적이 창조될수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이처럼 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언제나 투쟁의 기치가 되고 비약의 원동력이 되여온 자강력은 주체조선의 영원한 승리를
우리 인민은 어제도 그러했듯이 앞으로도 자강력을 번영의 보검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빛나는 승리를 안아올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