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2월 10일
 

공화국에서 실시되고있는 인민적인 시책

 

오늘 우리 공화국은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속에 활력있게 전진하는 불패의 사회주의로 위용떨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입니다.

인민생활향상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우고 인민의 리익과 요구를 우선시하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립장이다. 때문에 우리 공화국에서는 인민의 복리증진에 대한 혜택이 당과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되고있으며 사회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인민적시책들이 널리 실시되고있다.

공화국에서는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게 할데 대한 주체사상의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인민적시책들이 적극적으로 실시되고있다.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 실시되고있는 중요한 인민적시책들에는 전반적인 무료의무교육제도와 전반적인 무상치료제도, 어린이보육교양제도와 정휴양제도, 국가적부담에 의한 근로자들의 먹고 입고 쓰고사는 문제의 보장과 세금제도의 완전한 페지를 비롯하여 여러가지가 있다.

공화국에서 실시되는 무료의무교육제도는 자라나는 새 세대들에게 배움의 길을 활짝 열어주는 우월한 교육제도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새 세대들이 당과 국가의 혜택으로 일할 나이에 이르기까지 무료의무교육을 받고있다. 그 어디에나 탁아소와 유치원, 소학교와 중학교, 전문학교와 대학을 비롯한 각급 학교들이 일떠서 모든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배움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고있는 곳이 바로 우리 공화국이다.



우리 공화국에서 실시되고있는 완전하고도 전반적인 무상치료제는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가장 우월한 인민적보건시책이다. 전체 인민의 건강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고있는 우리 나라 보건제도하에서 사람들은 진찰, 실험검사, 치료와 수술, 입원을 하거나 약을 쓰는데 돈 한푼 들이지 않고있다. 지어 료양소에 오가는 왕복려비도 국가가 부담하고있다.



공화국에서는 로동자, 사무원들과 그 가족들에 대한 식량공급, 모든 어린이들과 학생들에 대한 옷과 신발, 갖가지 학용품의 공급을 무상 또는 매우 눅은 값으로 해주고있으며 국가의 부담으로 도시와 농촌에서 살림집을 지어 근로자들에게 보장해주고있다. 이것은 조선로동당이 베푸는 인민적시책이 얼마나 좋고 인민들이 누리는 행복이 얼마나 큰가 하는것을 잘 보여주고있다.



근로자들에 대한 유급휴가제와 정휴양제의 실시, 국가와 사회의 부담에 의한 탁아소와 유치원의 운영, 로동자, 농민, 사무원들에 대한 사회보장제의 실시 등 우리 인민이 국가로부터 받는 혜택은 헤아릴수 없이 크며 그것은 날을 따라 끊임없이 늘어나고있다.

사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조건에서 당과 국가가 이러한 시책들을 실시한다는것은 결코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하기에 우리 공화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한결같이 《조선이야말로 인민이 주인된 나라》, 《모든것이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인민의 나라》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