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1월 1일
 

《인정의 세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는 인민을 한없이 존중하고 뜨겁게 사랑하며 인민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고있습니다.》

주체104(2015)년에 창작된 가요 《인정의 세계》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지니신 한없이 뜨거운 사랑과 참다운 인간애, 인정미와 의리의 세계를 진실하고 감동깊게 형상한 작품이다.

가사의 1절과 2절에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인적풍모에 완전히 매혹된 우리 인민의 사상감정세계를 서정적인 시적형상으로 진실하게 펼쳐보이고있다.

가사에서 《인민을 위한 길에 웃음도 눈물도 많으신분》, 《인민과 허물없이 마음을 터놓고 사시는분》의 표현들은 인민을 뜨겁게 사랑하시고 인민을 위한 길에서 보람과 락을 찾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특출한 인정의 세계를 꾸밈없이 생동하게 형상하고있다.

가사에서는 또한 《어쩌면 그리도 친근하실가 정으로 따뜻한 미소》, 《어쩌면 그리도 뜨거우실가 사랑에 불타는 심장》, 《어쩌면 그처럼 다심하실가 인민을 돌보는 손길》, 《어쩌면 그처럼 가슴울릴가 정담아 하시는 말씀》등의 표현들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의 령도자로서의 위인적풍모를 진실하게 보여주고있다.

가사는 3절에서 위대한 인간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과 혈연의 정을 잇고사는 우리 인민은 원수님 그 품을 떠나서 한순간도 살수 없다는 사상감정을 격조높이 터치고있다.

무한한 인정의 세계로 이끄는 가요의 시적형상은 뜨겁고도 절절하게 울리는 선률형상에 의해 더욱 부각되고있다.

도대조의 4/4박자로 된 선률은 2부분형식에 기초하고있다.

첫 부분의 선률은 쏠음을 부단히 강조하는 동기로 시작되면서 따뜻하면서도 열렬하고 웅심깊은 정서를 나타내고있으며 둘째 부분의 선률은 비반복적이며 자유로운 선률선적 및 리듬적진행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발전하면서 첫 부분에서 축적된 감정세계를 격조높이 터치고있다.

가요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위대한 위인적풍모와 뜨거운 정에 끌려 가슴불태우는 우리 인민들의 심장속에 깊이 간직되여 끝없이 울려퍼질것이다.


 

[조선음악] 인정의 세계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