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7(2018)년 12월 18일
 

《우리의 신념》

 

주체105(2016)년에 창작된 가요 《우리의 신념》은 그 어떤 준엄한 시련과 역경이 막아나선다 해도 언제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만을 믿고 따르며 그이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백승만을 떨쳐갈 우리 인민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반영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억척불변의 혁명신념과 필승의 기상을 안고 백두의 눈보라마냥 폭풍쳐 내달리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앞길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으며 최후의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것입니다.》

가사의 1절에서는 우리 인민의 불변의 신념은 저 멀리 백두광야에서 시작되여 대를 이어 고귀한 정신적유산으로 이어지면서 설한풍과 불비속을 뚫고온 신념이라는데 대하여 노래하고있으며 2절에서는 조선혁명의 력사는 돌풍속에서 더욱 굳세여지고 억척으로 다져진 신념의 력사, 신념으로 이겨내고 승리하여온 주체혁명의 력사라는것을 간결한 시형상으로 노래하고있다.

가사의 3절에서는 력사의 모진 풍파속에서 지키고 억척같이 다져온 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만을 높이 받들어 백두에서 시작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갈 우리 인민의 드놀지 않는 의지를 뜻깊고 간결하면서도 격조높은 시적형상으로 소리높이 구가하고있다.

라내림대조의 4/4박자로 된 선률은 의지적인 성격과 힘있고 박력있는 행진곡적인 양상을 기본으로 하여 전개되고있다.

선률에서는 재치있는 6도상승진행과 3도, 4도하강진행이 많이 적용되고있는데 이러한 수법들은 선률의 소재들을 해결하고 정서적고조에로 승화시키는 역할을 하면서도 가사의 시적형상을 더욱 북돋아주는데 이바지하고있다.

가요는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억척불변의 신념의 세계를 간결한 시적형상과 특색있는 양상으로 훌륭히 구현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새 세기 가요예술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 시대의 명곡으로 널리 울려퍼지고있다.

 

[녀성중창] 우리의 신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