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불세출의 위인
오늘 전체 조선민족은 《조국해방 만세!》를 목청껏 부르며 해방의 감격과 환희에 넘쳤던 조국해방의 날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이날을 맞으며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20성상의 피어린 항일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빼앗긴 조국을 찾아주시고 당당한 자주독립국가로 누리에 빛을 뿌리게 하여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조국해방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기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수령님은 조국의 광복을 위하여, 인민의 자유와 행복을 위하여 혈전만리를 헤쳐오신 전설적영웅, 희세의 위인이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시기부터 조선혁명은 조선사람자체의 힘으로 수행하여야 한다는 주체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시였으며 그에 기초한 혁명로선과 전략전술을 제시하심으로써 우리 인민의 반일민족해방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항일혁명전쟁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갈수 있는 향도적력량을 마련하신것이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는 강력한 정치적조직체, 혁명의 참모부를 통하여 실현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카륜에서 조선혁명의 진로를 밝히시고 첫 당조직-건설동지사를 결성하시였다. 건설동지사는 우리 당의 태아이고 씨앗이였으며 당의 기층조직들을 내오고 확대강화하는데서 모체로 되는 조직이였다. 첫 당조직이 결성됨으로써 우리 혁명은 종파의 물이 들지 않은 참신한 새 세대 혁명가들을 핵심으로 하여 승승장구하게 되였다. 자주적인 당건설과 민족해방위업수행의 주체적혁명력량을 마련하기 위한 투쟁은 건설동지사의 결성과 더불어 항일대전의 도도한 흐름을 타고 줄기차게 진척될수 있었다.
첫 당조직-건설동지사의 확대발전으로 이루어진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결성은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위업수행에서 중요한 리정표로 되는 획기적인 사변이였으며 전반적조선혁명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유일적령도를 실현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로 되였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강력한 혁명의 주력군을 꾸리신것이다.
반제민족해방투쟁에서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결정적담보의 하나는 자체의 군사적력량을 튼튼히 꾸리는것이다. 폭력에 의거한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통치를 끝장내기 위해서는 적들을 타승할수 있는 불패의 혁명무력을 마련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시고 그 강화발전에 커다란 힘을 기울이시였다. 조선인민혁명군은 나라와 민족에 대한 불타는 사랑과 죽어도 꺾이지 않는 불굴의 정신력을 지닌 전투대오, 우리 식의 전략전술적우세로 항일대전에서 승리의 기적만을 떨치는 불패의 강군이였다. 조선인민혁명군이 적은 력량으로 발톱까지 무장한 일제의 100만대군과 맞서 백전백승만을 떨치게 된 근본비결은 바로 정치사상적, 전략전술적우월성에 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는 조선인민혁명군이 변화무쌍한 전법들을 령활하게 적용하고 자체의 힘으로 그 어떤 정규전에도 대처할수 있는 무장력을 갖춘 전반적조선혁명의 핵심력량으로, 골간부대로 자라나게 한 원동력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사상정신력에 있어서나 전략전술에 있어서 불패의 강군으로 준비된 조선인민혁명군의 정치군사활동은 조국해방의 최후공격작전의 승리를 안아온 근본담보였다. 그처럼 오만하고 포악한 일본제국주의의 패망은 주체적혁명무력강화에 최대의 힘을 기울여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이룩된것이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전민항쟁력량을 굳게 묶어세우신것이다.
혁명의 승리는 반혁명세력에 비한 혁명력량의 우세를 확고히 보장하는 기초우에서 이룩되게 된다.
일제를 쳐물리치고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한 근본방도의 하나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침략자들을 증오하는 모든 애국력량을 하나로 묶어세워 혁명의 주체적력량을 비상히 강화하는데 있다는것이 위대한 수령님의 지론이였다. 사대와 교조, 파쟁으로 얼룩진 수난의 과거사에 종지부를 찍고 민족대단결의 새 력사를 창조할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상설적인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이며 강유력한 지하혁명조직인 조국광복회를 결성하시고 그 두리에 광범한 군중을 굳게 묶어세우시였다. 몸소 국내의 여러곳에 진출하시여 전민항쟁력량으로 될 로조, 농조들을 전투적인 혁명조직으로 튼튼히 꾸려주신분도 위대한 수령님이시고 생산유격대와 로동자돌격대를 조직하는 사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다.
진정 어버이수령님은 민족자체의 힘으로 나라의 독립을 이룩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고 무장을 들고 피어린 혈전만리길을 헤치시여 우리 민족에게 조국해방의 새날을 안겨주신 민족의 위대한 태양,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어버이수령님 한평생 간직하여오신 애국의 숭고한 뜻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와 더불어 내 조국강산에 더욱 맥맥히 높뛰고있다.
자주통일의 리정표인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의 체택으로 온 겨레에게 평화와 통일, 민족의 밝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신심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운동사에 특기할 민족사적사변으로 된다.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의 리행으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하려는것, 이것은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이며 확고한 의지이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탁월한 령도력, 고매한 덕성으로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위업실현을 현명하게 령도하시며 세계정치를 자주의 길로 주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여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존엄과 위용은 영원무궁하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여 우리 조국은 오직 승리만을 떨치며 부강번영할것이다.

- 조국해방의 환희에 넘쳐 《김일성장군 만세!》, 《조선독립 만세!》를 소리높이 웨치는 인민들 -
김 명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