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7(2018)년 8월 5일
 

통일위업실현의 위대한 정치강령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위업은 위대한 사상과 가장 정확한 로선을 따라 전진하고 승리하는 애국위업이다.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제시하시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정립해주신 조국통일3대헌장은 북과 남, 해외 온 겨레가 조국통일위업실현에서 변함없이 틀어쥐고나가야 할 지도적지침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김일성동지께서 위대한 주체사상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과정에 이룩하신 고귀한 경험에 기초하여 조국통일의 근본원칙과 방도들을 전일적으로 체계화하고 집대성한 조국통일의 3대헌장이다.》

지금으로부터 21년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조국통일위업을 계승완성하실 철석의 의지밑에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해주시였다.

조국통일의 근본원칙과 목표, 방도가 뚜렷이 명시된 조국통일3대헌장은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오래동안 존재하여온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과 통일을 갈망하는 온 민족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에 부합되는 가장 공명정대하고 현실적인 통일강령이며 통일위업수행의 전행정에서 변함없이 견지하여야 할 지도적지침이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은 나라의 통일문제를 민족의 의사와 리익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갈수 있는 근본립장과 근본방도를 밝혀주는 조국통일의 초석이다.

조국통일은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는 문제이다. 그것은 필연적으로 우리 민족이 투쟁의 주인이 될것을 요구한다. 그로부터 민족자주는 조국통일의 생명선으로 된다.

외세가 빚어낸 민족의 분렬을 외세에 의거하여 해결하려는것은 어리석은 망상이다. 수십년간에 걸친 조국통일운동사는 외세를 배격하고 민족주체의 노력을 기울일 때만이 통일위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반드시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여야 한다. 북과 남사이에 사상과 제도에서 차이가 있어도 그것이 무력행사의 조건으로는 되지 않는다. 우리 겨레는 동족간에 대결과 전쟁을 원치 않으며 나라의 평화적통일을 한결같이 바라고있다. 조국통일은 겨레의 념원에 부합되게 무력행사의 방법으로가 아니라 민족적화해와 단합, 대화와 협력을 통해 이룩해야 한다.

조국통일운동은 본질에 있어서 민족대단결을 실현하기 위한 전민족적인 투쟁이다. 불신과 오해를 뒤로 미루고 화해와 단합을 적극 실현한다면 조국통일위업에서 해결하지 못할 문제란 없다. 북과 남의 우리 겨레가 화합하고 단결하면 그것이 곧 조국통일이다.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하나의 조선로선, 통일로선을 견지하여오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통일에 대한 겨레의 요구와 지향, 민족적리익을 구현하시여 통일문제를 가장 순조롭고 정당하게 해결할수 있는 조국통일3대원칙을 제시하신것은 통일운동사에 길이 빛날 위대한 업적이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민족적화해와 단합을 실현하여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을 확대강화하기 위한 위대한 정치강령이다.

자주적이고 평화적이며 중립적인 민족통일국가창립을 대단결의 총적목표로 제기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민족애와 민족자주정신을 단결의 리념적기초로, 북과 남이 공존, 공영, 공리를 도모하는것을 단결의 기본원칙으로 규정하고있다. 여기에는 동족사이에 일체 정쟁을 중지하고 북침과 남침, 승공과 적화의 위구를 가시고 서로 신뢰하고 단합할데 대한 문제, 민주주의를 귀중히 여기고 통일론의와 활동의 자유를 보장하며 통일전이나 통일후에도 국가적소유, 협동적소유, 개인적소유를 인정하고 보호할데 대한 문제 그리고 접촉과 래왕, 대화를 통한 전민족적인 련대성을 강화하며 민족대단결과 조국통일을 위하여 공을 세운 사람들을 평가할데 대한 문제 등 대단결실현에서 나서는 방도적문제들이 다 명시되여있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그 누구보다도 민족을 위하시고 민족적리익을 가장 귀중히 여기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고결한 조국애, 민족애의 빛나는 결정체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통일국가의 전모와 그 실현방도를 밝힌 조국통일의 설계도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는 북과 남의 사상과 제도를 서로 인정하고 용납하는 기초우에서 나라의 통일을 편향없이 실현할수 있는 기본방도가 제시되여있다. 우리 겨레가 통일문제를 순조롭게 해결하자면 누가 누구를 먹거나 누구에게 먹히우지 않으면서도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통일방식이 마련되여야 한다.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 그것이 70여년동안이나 지속되고있는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에서 어느 한쪽의 제도에 의한 통일을 실현하려 한다면 그것은 전쟁을 불러오는 반민족적이며 반평화적인 범죄행위로 된다.

누구에게나 접수될수 있는 가장 합리적이고 공명정대한 통일방식이 바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다.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개 제도, 두개 정부에 기초한 련방제방식의 민족통일국가를 창립하는것은 북과 남의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통일을 가장 빨리 실현할수 있게 하는 최선의 방도로 된다. 이로부터 련방제방식의 통일방안은 온 겨레의 커다란 공감과 지지를 받고있다.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통일을 빨리 실현할수 있게 하는 가장 합리적이고 공명정대한 련방제통일방안은 조국통일을 필생의 위업으로 간주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제시하실수 있었다.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겨레에게 남기신 귀중한 통일유산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헌장에 기초하여 기어이 조국을 통일하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확고한 결심과 의지, 정력적인 령도가 있어 조국통일의 리정표인 력사적인 6. 15북남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 4선언이 채택되고 우리 민족끼리 단합하여 자주통일을 이룩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도 펼쳐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관철하실 철의 신념과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올해 4월 력사적인 제3차 북남수뇌상봉을 마련하시고 판문점선언을 채택하시여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주시였다.

북남관계의 전면적이며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을 이룩하며 조선반도에서 첨예한 군사적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전쟁위험을 실질적으로 해소하며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을 위한 실천적인 문제들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여있는 판문점선언은 북남관계를 발전시켜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가장 정확한 길을 밝혀준 력사적인 리정표이다.

판문점선언을 철저히 리행해나가는데 북남관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평화와 번영, 통일이 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통일위업실현의 지도적지침인 조국통일3대헌장과 그 구현인 북남공동선언들의 기치높이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반드시 자주통일위업을 성취하여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