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애국주의는 온 겨레를 통일애국투쟁에로 추동하는 고무적기치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뜻깊은 광명성절이 다가올수록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민족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뜻과 넋이 그대로 맥박치는 김정일애국주의를 높이 추켜들고 이 땅우에 존엄높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 불같은 결의를 굳게 가다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진정으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가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누구나 절세의 애국자이신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리념을 받들어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정의의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서야 합니다.》
조국애, 민족애의 최고정화인 김정일애국주의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온 겨레를 거족적인 통일애국투쟁에로 힘있게 추동하는 고무적기치이다.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가 흘러온 이 땅에는 애국명장들의 이야기도 있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공헌한 재사들의 이야기도 많다.
세계명인사의 갈피를 펼쳐보아도 새것의 발견과 발명, 새땅의 개척과 영웅적무훈담에는 애국의 피와 넋이 슴배여있다.
하지만 한평생을 통털어 애국으로 말할수 있고 나라와 민족의 앞길에 세세년년 영원할 승리의 기치로 휘날릴수 있는 위대한 애국사상과 정신을 남긴 위인의 력사는 없었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은 한생토록 이 세상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불타는 애국심을 지니시고 가장 고귀한 헌신으로 조국과 민족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위대한 인간, 절세의 애국자이시였다.
이 나라 조종의 산,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서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신 그날로부터 인민행렬차에서 순직하신 생애의 마지막날까지의 어버이장군님의 한평생은 그야말로 애국으로 시작되고 애국으로 수놓아진 위대한 한생이였다.
오늘 어버이장군님께서 물려주신 고귀한 정신적유산이며 실천의 본보기인 김정일애국주의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온 겨레의 심장을 틀어잡는 애국의 기치, 투쟁의 기치로 되고있다.
김정일애국주의에 맥박치는 강한 민족적자존심과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은 조국통일운동의 자주적성격을 고수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게 하는 정신적원동력이다.
조국통일은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배격하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기 위한 위업이다. 조국통일을 이룩하자면 온 겨레가 확고한 자주적립장에서 모든 문제를 민족의 의사와 리익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야 한다. 더우기 미제와 그 추종세력의 반통일책동이 날로 악랄해지는 오늘의 준엄한 현실은 조국통일운동에서 민족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고수하고 철저히 구현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외세를 배격하고 조국통일을 민족주체의 힘에 의거하여 자주적으로 이룩하자면 온 겨레가 민족자주정신으로 무장하여야 한다. 민족자주, 민족주체의 뿌리는 김정일애국주의에 있다. 김정일애국주의를 깊이 간직하면 조선민족의 무궁무진한 힘과 애국의 전통을 자각하게 되며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정의의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설 억척의 신념을 가다듬게 된다.
김정일애국주의에 일관되여있는 열렬한 민족애는 해내외의 온 겨레를 민족단합의 길로 적극 추동하는 고무적기치이다.
자기 민족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떠나 민족의 단합과 조국통일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민족애야말로 민족적단합의 기초이며 조국통일위업의 추동력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조국애, 민족애의 최고정화이다. 사상과 제도의 차이를 뛰여넘어 민족성과 민족적공통성을 그 무엇보다 귀중히 여기는 가장 진실한 애국의 사상이며 조국애, 민족애에 기초하여 온 겨레를 대단결의 기치밑에 묶어세우는 단결의 정신이다.
김정일애국주의가 심장의 박동으로 고동칠 때 온 겨레는 세기를 이어오는 분렬로 인한 불신과 오해의 울타리를 대담하게 박차고 민족단합의 대하에 뛰여들수 있으며 우리민족끼리리념밑에 자주통일위업을 더욱 힘차게 떠밀어나갈수 있다.
어버이장군님의 열렬한 조국애, 민족애에 의하여 마련된 우리민족끼리리념과 6. 15통일시대의 사변적성과들은 김정일애국주의가 온 민족의 단합을 이룩하고 공고히 하게 하는 힘있는 정신적무기라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김정일애국주의에 관통되여있는 조국과 민족을 위한 헌신의 열정과 굴함없는 투쟁정신은 온 겨레를 조국통일을 위한 성스러운 애국위업에로 힘있게 추동하는 고무적기치이다.
조국통일위업은 온 겨레의 적극적인 참가와 헌신적인 노력에 의해 전진하는 거족적인 위업이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우리 겨레가 본받아야 할 고귀한 귀감은 조국의 통일과 부강조국건설을 위해 순간의 휴식도 없이 야전복차림으로 끊임없는 전선시찰의 길을 이어가신 어버이장군님의 불타는 애국의 열정이다. 한평생 조국과 민족을 위한 헌신의 길을 이어가신 어버이장군님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우리 겨레의 가슴마다에 애국애족의 참된 귀감으로 새겨져있다.
온 겨레가 김정일애국주의를 심장속깊이 간직할 때 조국통일을 위해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주저하지 않고 과감히 떨쳐나설수 있고 힘있는 사람은 힘으로,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으로, 돈있는 사람은 돈으로 통일위업실현에 특색있는 기여를 할수 있다.
절세의 위인의 애국의 넋과 기상은 위대한 령도자에 의하여 끝없이 빛나고 겨레의 심장속에 대를 이어 깊이 간직되게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은 김정일애국주의의 가장 투철한 체현자이시다.
온 겨레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천출위인상에서 어버이장군님의 애국의 넋, 애국의 숨결, 애국의 기상을 뜨겁게 새겨안고있으며 김정일애국주의를 신념으로 굳게 간직하고있다.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정세가 엄혹할수록 김정일애국주의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따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념원이며 민족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기어이 이룩하여 후대들에게 통일된 강토를 물려주어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