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름도 유정한 조선의 은정차 (2)

 

어버이수령님께서 우리 조국땅에 펼쳐주신 차나무재배의 새 력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더욱 활짝 꽃펴났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직은 나라가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도 사연깊은 차나무재배와 관련한 연구사업을 더욱 활성화해나가도록 귀중한 조치도 취해주시고 차에 깃든 어버이수령님의 은덕을 길이 전하기 위하여 우리 나라에서 생산된 차를 은정차로 부르도록 그 이름도 몸소 지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후에도 차나무재배와 차잎생산정형을 여러차례 료해하시고 우리 인민들에게 록차와 홍차를 더 많이 생산하여 보내주기한 획기적인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그 손길아래 서부의 강령지구와 동부의 고성지구에는 은정차재배원들이 새로 조성되게 되였으며 질좋은 차를 많이 생산하기 위한 사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벌어지게 되였다.

주체98(2009)년 5월 은정차재배원에서 생산한 차를 몸소 보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다른 나라에서 생산한 차보다 더 좋다고, 차맛도 좋고 포장도 잘하였다고 하시면서 어버이수령님께서 이 차를 보시면 얼마나 기뻐하시였겠는가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그 크나큰 사랑속에서 그해 수도의 거리에는 은정차를 봉사해주는 매대가 생겨나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100(2011)년 8월과 11월에도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고 어버이수령님의 유훈대로 차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봉사할데 대한 간곡한 교시를 주시였다.

차의 효능과 오랜 력사를 가지고있는 우리 인민의 차마시는 풍습, 우리 나라 차의 종류와 특징에 대하여, 우리의 은정차에 깃든 인민사랑의 숭고한 력사에 대하여, 색도 좋고 맛도 좋게 록차와 홍차를 타는 방법, 은정차재배원에서 차잎생산을 최대로 늘이며 여러가지 종류의 차를 만들어 봉사할데 대하여 그리고 새로 일떠서는 창전거리 봉사시설구역을 비롯하여 평양시의 여러곳에 차집을 내오고 은정차를 봉사할데 대하여 …

마디마디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담아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해, 마지막시기에 남기신 이 간곡한 유훈은 우리 식의 새로운 차문화를 창조하고 보급하는데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인 지침으로 되였다.

주체101(2012)년 5월 완공을 앞둔 창전거리의 은정차집을 찾으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 차집에는 우리 인민들이 차를 마음껏 마시게 하려고 마음쓰신 수령님들의 뜨거운 사랑이 깃들어있다고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은정차집을 진달래홀처럼 되게 식탁의자와 장식벽면의 색갈을 잘 맞추어 더 잘 꾸리고 인민들에 대한 봉사를 잘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절세위인들의 크나큰 관심과 세심한 손길에 떠받들려 창전거리의 은정차집은 현대적으로 일떠서게 되였으며 그해 7월부터 봉사를 시작하였다.

 

 

지금 은정차집에서는 은정어린 우리의 록차와 홍차는 물론 보리차, 메밀, 강냉이수염차를 비롯한 여러가지 차를 인민들에게 봉사하고있다.

 

본사기자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