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6(2017)년 11월 29일
 

보기드문 천연탄산광천수-강서약수

 

강서약수는 예로부터 그 상쾌한 맛과 뛰여난 약효로 하여 사람들의 건강장수와 병치료에 아주 좋은 리상적인 천연건강음료로 세상에 널리 알려져있다.

먼 옛날 한 농부가 농사지을만 한 땅을 얻으러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날개를 상한 백학 한마리가 어느 한 물웅뎅이에 내려앉는것을 목격하게 되였다. 그런데 백학은 물로 날개를 몇번 씻고 그 물을 마시더니 언제 날개를 상했던가싶게 다시 하늘로 날아오르는것이였다. 농부가 그곳으로 달려가보니 물웅뎅이에서는 맑고 깨끗한 물이 퐁퐁 솟구쳐오르고있었다. 이상한 생각이 들어 농부는 그 물을 마셔보았다. 그랬더니 묵직했던 배가 시원하게 내려가는 느낌이 들면서 기분이 상쾌해지는것이였다.

이 소문이 삽시에 퍼져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게 되면서부터 강서약수는 유명해졌다고 한다.



강서약수는 세계적으로도 그 품질이 인정된 보기드문 천연탄산광천수인것으로 하여 1982년에 천연기념물 국가지정 제56호로 등록되였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산지명등록증서와 품질인증서, 세계지적소유권기구에서 발급한 원산지명등록증서를 받은 조선의 유명한 특산물들중의 하나이다.



약산성인 강서약수는 위분비정상화, 장관의 운동, 흡수촉진, 리담, 리뇨, 대사촉진, 조혈작용이 있는것으로 하여 만성위염, 위 및 십이지장궤양, 위수술후유증, 만성소대장염, 동맥경화증, 비만증, 당뇨병 등의 치료에서 뛰여난 효과를 나타낸다.

이곳에는 료양소와 광천물리치료학연구소가 자리잡고 약수터곁에는 용기의 세척과 약수주입, 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공정이 자동화된 현대적인 약수공장이 일떠서 우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해오고있다.




약수공장에서 출하된 강서약수는 전국 각지에 공급되고있는데 특히 각도의 육아원과 애육원, 양로원들,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와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중요 공장, 기업소들에 우선적으로 공급된다.



이를 두고 언제인가 강서약수터를 찾았던 어느 한 외국인은 이 약수가 세상에 보기드문 보물약수라고는 하지만 그보다는 이런 귀한 약수가 국가적인 조치로 세워진 공급체계에 따라 평범한 인민들 누구나 정상적으로 마시고있다는 사실이 더더욱 놀랍고 보기드문 일이라며 찬탄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옳은 말이다. 강서약수가 세상에 유명해진것은 그 상쾌한 맛과 치료효능에만 있는것이 아니다.

바로 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워주시고 인민을 위해서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인민사랑이 뜨겁게 어려있어 강서약수는 날이 갈수록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

 

리상적인 음료 강서약수

[기사] 강서약수가 전하는 이야기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