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3월 30일
 

세계선진수준의 콩크리트급결제 국산화 실현

 

국가과학원 철도과학분원 철도건설연구소의 과학자들이 여러가지 성능지표들에서 세계선진수준에 도달하는 콩크리트급결제를 우리의 지혜, 우리의 기술로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였다.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있는것은 급결특성이 좋은 알루민산나트리움급결제인데 원료값이 비싸고 그 생산에 에네르기가 많이 드는것으로 하여 지난 시기 우리 나라에서는 대대적으로 생산리용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우리의 과학자들은 이번에 수산화알루미니움이 들어있는 알루미니움제품가공페산물을 리용하여 알루민산나트리움급결제를 생산하는 기술을 새롭게 개발함으로써 성능이 높은 급결제를 값눅게 생산할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다.

우리 과학자들이 연구완성한 급결제의 응결시작시간은 가루상태의 급결제를 세멘트량의 2%정도 첨가할 때 10~20초로서 매우 빠르며 생산원가에서도 보크사이트나 람정석을 원료로 하는 생산방법에 비하여 1/3이상 낮다.

뿐만아니라 콩크리트압사시공기술을 성과적으로 도입하여 위성과학자주택지구와 미래과학자거리의 살림집건설을 비롯한 건설의 속도를 높이는데 이비지하고있다.

 

 

국가과학기술성과로 등록된 이 콩크리트급결제는 건설에서 시공의 공업화, 현대화수준을 정적으로 높이고 건재의 국산화비중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하고있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