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3월 30일
 

체육강국건설을 추동하는 튼튼한 밑천

 

주체100년대가 시작된 때로부터 지난 몇해사이에 공화국에서는 수많은 체육시설들이 새로 건설 및 개건되였다.

지난해 5월1일경기장이 우리 나라 체육시설의 상징, 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개건되였다.

 

 

15만석의 관람석을 가진 경기장에는 축구장과 륙상주로, 예비운동실, 선수침실, 감독실, 심판원실, 검사등록실 등이 국제적기준에 부합되게 그쯘하게 꾸려졌으며 수영장, 미니골프장, 피로회복실을 비롯한 체육 및 문화후생시설들과 봉사망들이 최상의 수준에서 갖추어져 선수들의 훈련과 경기는 물론 관람자들의 편의를 원만히 보장할수 있게 되였다.

오늘도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으로 빛나는 김일성경기장에는 국제국내경기들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진행할수 있는 체육시설들이 훌륭히 마련됨으로써 날마다 수많은 근로자들이 이곳을 찾아와 대중체육활동을 벌리고 경기도 관람하는 멋있는 체육문화기지로 변모되였다.

풍치수려한 대동강의 양각도에 자리잡은 연건축면적이 수만㎡에 달하는 양각도체육촌은 지열랭난방체계가 도입된 합숙과 훈련관들, 과학기술지식보급실, 목욕탕 등 현대적인 시설들과 설비들이 갖추어져있는 체육활동기지이다.

 

 

선군조국의 또 하나의 재보로 빛을 뿌리는 기념비적창조물인 청춘거리체육촌이 다양한 종목의 국제국내경기들을 원만히 보장할수 있는 종합적인 체육문화기지로 훌륭히 개건되여 우리 체육인들이 경기와 훈련을 마음껏 할수 있게 되였다.

주체100년대의 가장 훌륭한 대기념비적창조물의 하나인 마식령스키장은 사회주의문명국의 상징으로 그 이름 높이 떨치고있다. 마식령의 풍치수려한 천연산악지대에 세계일류급의 스키장이 일떠섬으로써 체육과 관광, 휴식에 필요한 모든 조건이 갖추어진 종합적인 겨울철체육기지가 마련되였으며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은 스키와 스케트, 썰매를 타며 체력을 단련하고있어 사회주의웃음소리, 로동당만세소리가 마식령산발들에 쩌렁쩌렁 울려가고있다.

1만석을 넘는 관람석과 롱구, 배구, 탁구를 비롯한 각종 체육종목들의 경기와 훈련을 보장할수 있는 최상급의 경기장과 훈련실, 침실, 식당 등이 손색없이 꾸려진 평양체육관은 체육강국건설을 위해 힘차게 내달리며 21세기 새로운 문명개화기를 열어나가는 우리 조국의 현실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기념비적창조물이다.

 

 

우리 당의 은정속에 마련된 20만여㎡의 부지면적을 가진 릉라인민체육공원에는 여러개의 잔디축구장과 롱구장, 배구장 등을 비롯하여 각종 대중체육시설들이 꾸려져있으며 이곳을 찾는 인민들이 문화휴식의 한때를 즐길수 있도록 소공원들과 식당, 청량음료점들도 갖추어져있다.

모든 조건을 세계적수준에서 갖춘 다기능적인 체육봉사시설인 문수물놀이장, 대중승마봉사기지인 미림승마구락부, 나라의 빙상체육발전과 근로자들, 청소년들의 체력단련을 위한 체육기지의 하나인 인민야외빙상장을 비롯한 체육활동의 거점들, 대동강과 보통강주변의 경치좋은 장소들과 주택지구를 비롯한 수도의 곳곳에 대중체육활동을 정상적으로 할수 있는 체육공원들이 수많이 꾸려져 사회적으로 체육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수도 평양뿐아니라 각 도, 시, 군들의 경기장, 체육관들에 대한 개건공사가 훌륭히 완공되거나 힘있게 추진됨으로써 나라의 체육기술발전을 추동하며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보다 풍만한 문화정서생활을 보장할수 있는 토대가 더욱 튼튼히 다져지고있다.

체육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하는 강력한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고있는 오늘의 이 자랑찬 현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와 크나큰 사랑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한여름의 무더위와 12월의 맵짠 추위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문수물놀이장, 미림승마구락부, 산세 험한 마식령스키장을 비롯한 건설장들을 찾으시여 인민을 위한 대중체육기지로 훌륭히 꾸리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으며 그토록 바쁘신 시간을 내시여 전국도대항체육경기 대중체육부문 결승경기를 비롯한 여러 경기들도 몸소 보아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와 위대한 사랑의 손길이 있어 우리 공화국에서는 앞으로도 세계적수준의 체육시설들이 더 많이, 더 훌륭히 일떠서고 온 나라에 체육열풍이 더욱 거세차게 몰아치게 될것이다.

그와 더불어 국제경기장들에서는 우리의 람홍색공화국기가 더 높이 휘날리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꿈이여, 희망이여 더 활짝 펼치라 - 마식령스키장에서-

[기사] 당의 체육중시사상이 안아온 자랑찬 성과

[위인의 명언] 《민족의 운명이자 개인의 운명이며 민족의 생명속에 개인의 생명이 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