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3월 26일
 

예술공연 《추억의 노래》 성황리에 진행

 

최근 공화국의 수도 평양의 인민극장에서는 예술공연 《추억의 노래》가 성황리에 진행되였다. 각계의 커다란 관심과 대절찬속에 진행된 공연에는 만수대예술단, 보천보전자악단, 왕재산예술단의 관록있는 전직, 현직 명배우들이 출연하였다.

 

 

이제는 옛날 배우들이 할머니가 되였어도 사람들은 그들을 보면서 장군님시대를 회고할것이라고 하시며 주체음악예술의 개화발전에 공헌한 오랜 가수들과 연주가들로 뜻깊은 무대를 펼치도록 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크나큰 은정속에 마련된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온 수많은 관람자들로 극장은 련일 초만원을 이루군 하였다.

서곡 관현악과 합창 《장군님은 태양으로 영생하신다》, 《따사로운 그 품이 그립습니다》로 시작된 공연무대에는 녀성독창《김정일동지께 드리는 노래》, 남성독창과 남성합창 《전사의 길》, 첼로독주 《축원》, 가야금독주 《초소의 봄》, 관현악과 남성합창 《충성의 한길로 가고가리라》의 종목들이 펼쳐졌다.

위대한 김정일대원수님의 슬하에서 주체예술발전을 선도해나가는 재능있는 예술인들로 성한 오필배, 최금희, 김학순, 강세혁, 리자영 등 인민배우, 공훈배우들이 무대에 나섰다. 우아하고 세련된 연주와 째인 안삼블로 우리 인민들과 세계음악계에 《백설공주》로 널리 알려진 공훈녀성기악중주조는 감회로운 추억을 불러주며 불후의 고전적명작 《충성의 노래》를 훌륭하게 형상하였다.

공훈녀성중창조가 무대에 오르자 관람자들은 열렬한 박수갈채를 보내였다. 이제는 머리에 흰서리가 내렸어도 가장 행복하고 보람찼던 그 시절의 젊음과 열정을 안고 출연자들은 어버이장군님께서 한소절한소절 다듬어 정서짙은 명곡으로 완성시켜주신 《봄노래》와 《일편단심 붉은 마음 간직합니다》를 불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20세기 문예부흥으로 끓어번지였던 영광의 시대를 되새겨보게 하는 노래들은 사람들을 숭엄한 세계에로 이끌어갔다.

인민배우 주창혁을 비롯하여 남성4중창조의 관록있는 가수들이 70~80대 고령의 나이에 흥치나게 부른 《수령님 은덕일세》, 《웃음꽃이 만발했네》는 관람자들로 하여금 절세위인들의 손길아래 눈부신 시대적변혁이 창조되던 나날들을 감회깊이 돌이켜보게 하였다. 주체문학예술의 개화기가 펼쳐지던 력사의 나날에 창작된 노래들인 《동지애의 노래》, 《봄을 먼저 알리는 꽃이 되리라》는 인민배우들인 김승연, 최삼숙의 인상깊은 형상으로 하여 커다란 감동을 자아냈다.

개시음악 《행복넘쳐라 나의 조국이여》와 함께 오른 보천보전자악단의 노래들은 공연무대를 더욱 특색있고 황홀하게 해주었다.

우리 인민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은 김광숙, 전혜영, 리경숙, 리분희, 조금화 등 인기가수들의 련이은 출연과 함께 가요 《사랑의 봄빛》, 《구름너머 그리운 장군별님께》, 《지새지 말아다오 평양의 밤아》, 《그 품을 못 잊어》, 《강성부흥아리랑》, 《내 나라 제일로 좋아》, 《휘파람》, 《우등불》, 《반갑습니다》가 울려퍼지였다.

지난 기간 140여편의 가요들을 창작하여 우리 문학예술의 보물고를 풍부히 하는데 공헌한 인민예술가 리종오의 플류트독주 《뻐꾹새》와 세련된 지휘는 관람자들을 매혹시켰다.

위대한 장군님의 지도밑에 900여회의 국내외공연을 진행하여 주체예술의 눈부신 발전면모를 과시한 왕재산예술단의 오정윤, 황숙경을 비롯한 가수들도 《수령님 계시는 만수대》, 《하얀 서리꽃》, 《단풍은 붉게 타네》 등의 노래들로 공연무대를 장식하였다.

특색있는 음색과 성량으로 우리 인민들속에 널리 알려진 인민배우 렴청의 독창 《정일봉의 우뢰소리》, 위대한 장군님께서 왕재산예술단의 대표작이라고 평가하신 공훈배우 박철준의 트럼베트독주 《너를 보며 생각하네》는 사회주의조선의 문명시대와 더불어 천만년 길이 빛날 선군조선의 억센 기상을 잘 보여주었다.

공연은 《하늘처럼 믿고 삽니다》의 노래로 절정을 이루었다.

 

 

독특한 형식과 심원한 음악으로 사람들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준 공연은 관람자들의 대절찬을 받았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