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3월 18일
 

《홍길동》부부

 

《홍길동》은 예로부터 우리 인민들속에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신출귀몰하며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재간과 용맹으로 백성들을 위한 의로운 일을 많이 한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있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베푸는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들속에서 사랑을 받던 그 이름이 오늘은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격전장들에서 울려나오고있다.

그들이 바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현대판 《홍길동》이들로 내세워주신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이다.

이들속에는 《홍길동》부부로 불리우는 강정규, 고선영박사부부도 있다.

 

   

   - 녀성과학자인 고선영박사와 남편인 강정규박사 -

 

이들은 현재 30대, 젊고 패기가 넘치는 청년과학자부부가 지금까지 이룩한 과학기술적성과들은 이루 다 헤아릴수 없다.

얼마전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평양시버섯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이들부부가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대중버섯편람 《불로초》를 보아주시고 커다란 기쁨과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자신의 인사를 꼭 전해달라고 당부하시였으며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감사를 주시는 크나큰 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세계각지에서 인공적으로 재배되거나 자연적으로 자라는 수천여종의 버섯들을 문, 강, 목, 과, 속, 종별로 갈라 체계화하고 그것들이 인간의 생명활동에 미치는 의학적영향과 식용적리용가치, 가공 및 료리방법에 이르기까지 일목료연하게 체계화한 이 프로그람은 지금 공화국각지의 버섯연구 및 생산분야의 일군들과 과학자, 연구사, 근로자들의 커다란 호평을 받고있다.

지만 이들은 이에 머물지 않고 알려지지 않은 버섯들에 대한 자료들을 앞으로도 계속 수집하고 연구를 심화시켜 편람을 더욱 풍부히 할것을 계획하고 꾸준히 노력하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의 전자도서관 정보자료연구실에서 단백질생화학(Protein Biochemistry)을 전공으로 하는 안해 고선영박사와 생명과학부에서 생화학약물설계(Biochemistry Drug Design)를 전공으로 하는 남편 강정규박사가 지금까지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과학기술적성과물들중에는 살렌망간교갑(항산화제)도 있다.

살렌망간교갑(항산화제)은 산화스트레스관련 질병치료제로서 뇌졸증을 비롯한 뇌신경계통관련 질병 치료약들의 주성분으로 쓰이고있으며 시신경장애치료에도 리용되여 그 효과가 증명되고있다.

뿐만아니라 평양화장품공장에서 개발되고있는 천연적, 저자극적인 기능성화장품들인 로화방지화장품, 자외선방지화장품들의 주요첨가제로 지정되여 연구사업이 빠르게 진척되고있다.

그들은 지금 방대한 과학연구사업외에도 축산업을 빨리 발전시킬데 대한 당의 방침을 관철하기 위하여 세포지구 축산기지 과학기술지식보급실에 구축할 축산자료기지개발을 자기들의 연구과제로 스스로 맡아안았다.

오늘은 평양화장품공장으로, 래일은 버섯연구자료기지로, 또 그 다음날은 세포지구 축산기지로 …

그야말로 《홍길동》부부이다.

놀라움을 표시하는 우리들에게 이들부부는 한목소리로 이야기하였다.

《우리들이 오늘과 같이 모두의 사랑을 받는 과학자부부로 되게 된데는 과학기술의 최고전당에 불러주시여 탐구의 나래를 활짝 펼쳐주시고 모든 연구와 생활조건을 원만히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대원수님들과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뜨거운 사랑과 배려를 떠나 생각할수 없습니다. 친어버이의 그 은정과 배려가 우리들이 거둔 성과의 자양분이 되였고 그 크나큰 믿음이 지칠줄 모르는 정열의 원천이 되였습니다.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을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전초병으로 내세워주시고 온갖 사랑과 배려를 다 돌려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 하늘같은 은혜에 우리부부는 더 높은 과학기술성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받아안은 사랑과 믿음의 고마움을 알고 이에 보답하려는 우리의 미더운 30대 과학자부부.

이들과 같은 전도양양한 수많은 과학자들이 있어 우리 조국의 강성국가건설의 전도는 밝고 창창한것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