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받는 건강음료-초정약수
공화국의 황해남도 은천군 초정리에서 나오는 국가천연기념물로 등록된 초정약수는 수소탄산-칼시움-나트리움천이다.
1580년부터 건강음료로 리용되여온 이 약수는 후추처럼 맵고 얼음처럼 차다하여 《초정》이라고 하였다. 고문헌에는 초정약수가 《향기로운 물이 묘하게 응결되여 백병을 치료하고 … 하늘과 땅이 상서롭게 빚은 신령스러운 샘물》이라고 씌여져있다.
초정약수는 자연상태에서 수십가지 광물질과 미량원소들을 가장 합리적으로 함유하고있는 리상적인 천연샘물이다. 매운 맛과 단맛, 고소한 맛과 시원한 맛, 상쾌한 맛과 쩡한 맛이 서로 조화롭게 결합되여 신기할만치의 청량미를 가지고있는 초정약수는 사람들의 건강과 장수에도 좋아 더욱 인기를 모으고있다.
초정약수는 인체내 소화기의 분비, 운동, 흡수기능과 대사기능을 전반적으로 높이는 등 여러가지 뚜렷한 치료효과를 가지고있다. 급성 및 만성위염, 만성간염, 관절염에 특효가 있으며 알콜 및 마약중독해소와 화학 및 중금속중독해소, 만성소대장염, 만성담낭염, 만성신우콩팥염, 만성방광염, 뇨로결석증, 토질병, 심하지 않은 당뇨병 등에도 좋다.
이 약수로 욕치료를 하면 심장혈관계통에 부담을 적게 주면서 심장의 기능과 피순환을 좋게 한다. 이로부터 심근염과 경한 심근경색의 치료에 좋으며 만성습진과 건선, 알레르기성피부염과 같은 피부병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국내특허와 《SGS》검사증을 받은 초정약수는 국제적인 음료기준을 돌파하였으며 자기의 천연적성질과 사람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것으로 하여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도 호평을 받고있는 세계적인 인기제품이다.
본사기자
조선의 건강음료- 초정약수, 참말 신기한 물이네요. 각종 병치료는 물론이구 매운 맛과 단맛, 고소한 맛과 시원한 맛, 상쾌한 맛과 쩡한 맛이 서로 조화롭게 결합되여 신기할만치의 청량미를 가지고있다니 정말 맛보고 싶네요. 이담 북에 가면 초정약수 꼭 먹어보겠어요.